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1 : be동사 패턴 - 읽기가 수월해지고 쓰기가 만만해지는 초등영어 핵심 패턴 200 기적의 영어 패턴 익히기 1
E&F Contents 엮음 / 길벗스쿨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의 영어패턴익히기..출간전부터 큰 기대를 갖게 한 교재랍니다.

 

읽기와 듣기는 되지만 말하기, 쓰기가 어려운 우리 아이에게 딱인 교재인 것 같았어요.

말하기, 쓰기의 열쇠는 "어순 감각"이라는데..

정말 어순 감각을 익혀 기본 뼈대만 알아두어도, 단어만 바꿔서 얼마든지 표현할 수 있으니까요.

그 뼈대가 되는 것이 바로 패턴인 거죠.

예컨대 "I'm good at.."과 같은 문형만 알아도 얼마든지 말을 만들어 할 수 있으니 패턴 학습은 영어 공부 완성에 있어 꼭 필요한 내용같습니다.

 

기적의 영어패턴익히기, 이런 학생이 보면 좋아요!

 

1-5권 구성이라는데, be동사 패턴부터 일반동사, 조동사, 의문사 패턴까지 다루고 있어 왠만한 패턴은 모두 커버가 될 것 같네요.

실제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핵심 패턴 200개를 다루게 된다고 해요.

하루 6쪽씩 5개월이면 끝나는 코스라고 하네요. 계획잡아 해보기 좋을 것 같아요.  

1권에서 Be 동사 패턴 중 하나인 "I was.."예요.  

기본 패턴과 응용패턴을 중심으로 다양한 단어를 연결하여 문장 연습을 풍부하게 할 수 있게 하였네요.

 

연습 후 check-up 부분도 크게 어렵지 않고 핵심만 되어 있어, 아이들이 공부하기 부담없고 좋았어요.  

특히 대화형 문제에서 그림이 크게 할애되어 보기가 좋았답니다.


 

1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면 그 양이 상당하겠어요.

말하기, 쓰기에 자신감이 붙을 것 같습니다.

구슬도 꿰어야 보배라는데..아무리 아는 단어가 많아도 적절한 어순으로 나열할 수 없으면 소용이 없겠죠.

기적의 영어패턴익히기로 어순 감각을 키운다면 그동안 힘들게 공부한 읽기를 말하기와 쓰기로 제대로 활용하는 아주 바람직한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벌써 익숙한 패턴이 생겼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