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나공 ITQ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2007 사용자용) -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 시나공 ITQ - 2014 년
길벗 R&D, 강윤석 외 지음 / 길벗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무슨 발표다 하면 늘 사용하는 게 바로 파워포인트입니다.

똑같은 결과라도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파워포인트를 회사일에 자주 오래 사용하고는 있지만 늘 좀 더 능숙하게 다루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 학교 생활을 보니 창의적 문서꾸미기 대회나 학교 숙제 등에 파워포인트 쓸 일이 또 많더군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방학동안 공부해보자는 취지에서 이 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파워포인트 사용법이긴 하지만 itq 자격 시험에 특화된 수험준비서입니다.

 

1부에 기본 설명이 할애되고 2부에는 실전 연습, 그리고 3부에는 기출문제가 배당되어 있네요.

 

itq 파워포인트는 100% 실기 시험입니다. 

실제 itq 시험 과정이 일목요연하게 설명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설명이 깔끔하고 알기 쉽게 되어 있어 컴맹에 가까운 저도 잘 따라할 수 있었답니다.

제가 파워포인트를 쓰면서도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도형인데, 역시나 itq 시험도 도형을 지배해야 한다는 사실..

 

책에서 표지만드는 부분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이런 모양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책에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삼각형을 삽입한 후 점편집으로 곡선화하는 것인데요.

파워포인트 사용한지 15년이 넘어가는데 세상에..점편집도 처음 해보고 신기했어요!

매번 있는 도형만 불러다 쓰고 하다보니 그랬네요.

조절점, 조절점 핸들 드래그가 처음엔 어렵더라구요. 곡선도 예쁘게 나오지 않고..

자꾸 연습하면 좋아질 것으로 생각해봅니다. ^^

 

도형을 복사해 책을 참고하여 상하대칭회전도 해보고...

간단해 보이는 그림인데도 몇가지 조작이 필요하더군요.

 

이와 같이 책만 보고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었어요. 앞으로가 더 어려워지겠지만요.

하나씩 차근차근하다보면 잘 하게 되겠지요.

 

이와 같이 연습한 것은 아래 기출문제를 풀기 위한 과정이예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거의 그대로 활용하면 되겠죠?

이밖에도 기출문제 실린 게 많아 연습해 보면, 도형 딱 보면 딱 뭘 해야 할지 알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설명부분이 정말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 알아보기 쉬운게 장점이네요. 특히 시험에 잘나오는 문제를 공략할 수 있게 키포인트를 찍어주는 점이 좋았어요. 시험준비용으로 기본부터 실전까지 커버할 수 있게 잘 되어 나온 책인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