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5%가 되는 과학 만화책 2 - 화학, 생물 만화 상위 5% 시리즈 5
고윤곤 글.그림, 현종오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저의 어릴 적, 감명깊게 읽은 책, 그 중 30년도 더 된 추억이 담긴 책은 두 종류예요.

하나는 과학만화, 다른 하나는 전래동화랍니다..

그 당시 과학만화라니? 좀 생소할 수도 있는데..백과사전식의 만화였어요.

7살이던 그 때 그 만화를 정말 재미있게 읽었고, 책장이 너덜너덜할 정도로 읽은 기억이 나네요.

그 때 만화를 통해 알게 된 과학 상식은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예를 들면, 권투장에서 금과 다른 금속이 싸우는 장면이었는데요..

권투 장갑을 낀 금이 다른 금속에게는 다 이겼지만, 맨 마지막 "왕수"라는 물질에는 녹아버려 KO당하는 장면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아요. ㅎㅎ

또 이건 상식이랄 수 있지만, 콩자반을 만들 때 아줌마가 간장과 설탕을 불렀는데, 간장이 먼저 도착하여 콩에 들이붓자, 콩이 딱딱해져 버렸다는 이야기..설탕 전에 간장이 들어가면 딱딱해지고 맛이 없다는 것은 아직도 그 그림이랑 함께 기억에 생생하네요.

요즘에 좋은 과학만화책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그 옛날 제가 읽었던 책은 찾기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딱 이 책이 눈에 띄었어요.

"상위 5%가 되는 과학 만화책"

1권은 지구과학, 물리, 2권은 화학, 생물을 다루고 있네요.

 

재미나게 읽은 내용은 뇌가 정말 잘 기억해요.

이 책도 분명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과학 지식을 아이들에게 재미나게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되었답니다.

책을 받아보니, 그림과 설명이 정말 재미있게 잘 구성이 되어 있네요.

저의 딸은 과학이 더 어려워지는 4학년을 앞두고 있어서 과학 체험으로 방학 계획을 짜고 있었어요.

이 책 읽고 나서 과학체험을 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1장 화학의 역사 돌아보기
2장 원자와 분자의 세계
3장 상태 변화와 에너지 
4장 스스로 움직이는 분자의 운동
5장 생물 속 살펴보기
6장 우리 몸의 소화
7장 몸 전체를 순환하는 혈액
8장 호흡과 배설 작용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과학 이론이 재미난 그림과 매치되어 있어 정말 재미있고 머리에 쏙쏙 들어와요 ^^ 

 

그리고, 사회나 과학에서 중요한 용어 부분!

이 과학만화책에서는 한자어로 보여주어 바로바로 풀이해주니, 어려운 과학용어도 쉽게 잡고 넘어갈 수 있어 매력 만점이네요.

 

 

과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초등 4학년부터 중학교 학생까지 보아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재미있는 만화 속에 알찬 지식이 담겨있어 과학이 어려운 친구도 과학이 좋은 친구도 잘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