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초등수학 3학년 2학기 - 개념 잡는 참 수학, 2013년용
나온교육연구소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에 있어 아무리 어려운 응용 문제라도, 개념이 바르게 서있다면 접근이 어렵지 않겠지요.

또 개념만 확실하다면 처음보는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 겁니다.

"기적의 초등수학"은 개념을 바르게 형성하고 정착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서라고 하네요.

‘개념 형성’ 코너의 도입부에서 학습 원리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상황을 글로 설명하고 있어요.

그런 다음부터는 문제를 풀어가면서 개념을 확인하고 익히고 정리하는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처음에 아이는 긴 문장을 혼자 읽고 풀어야 한다는 것에 약간의 두려움도 보였지만, 이내 문제풀이와 형식에 익숙해져 무언가 깨치고 알아가는 기쁨을 느낀 듯 했어요.

개념을 차근차근 익혀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 익숙해졌답니다.

특히 교과 진도에 맞춰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집에서 복습하거나 미리 예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문제 분량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수업시간에 잘 듣고 오는지,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확인하고 점검하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아이가 문제 해결이 잘 안되는 경우에 스스로 2번 이상 생각하고 혼자 풀어보려고 노력하는 점이 돋보였어요.

혼자 공부하는 습관을 잡는데 좋은 것 같아요.

정말, 아이의 반응과 교재 내용 등을 종합해보니 스스로 공부해서 깨닫고 적용하는 컨셉이 잘 발현된 교재같아요.

그리고 역시나 국어를 잘 해서 문제를 잘 파악해야 한다는 말도 맞는 것 같아요.

요즘 교과서나 시험이 그렇다면서요..

이 책도 그런 능력을 길러주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가 주도적으로 공부하며 습관을 잡아가는 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