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스쿨 1 : 자신감이 필요해 - 자신감이 짠~ 나타나는 책 마인드 스쿨 1
네온비 글, 도도 그림, 천근아 기획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때 비룡소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관계자분께서 곧 인성만화가 발간될 예정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어찌나 반갑고 기쁘던지 책이 나올 날만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 발간된 책 이름은 "마인드스쿨"이네요!

저는 그 중에 1권을 먼저 보게 되었습니다.

같이 나온 2권과 앞으로 나올 3권도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이 책 기회 의도는 "지금 당신의 아이는 행복합니까?"라는 가장 큰 물음이네요.

주인공은 박솔이라는 아이지만 저는 유세라라는 아이에게 더 눈길이 갑니다.

모든 것을 잘하고 인기도 많은 유세라라는 아이는 가장 가까운 엄마로부터도 따뜻한 마음 보살핌을 받지 못해요.

솔이를 무시하기도 하고 질투심에 어쩔 줄 모르고..

그러나 솔이의 도움을 받아 고마움도 느낄 줄 알고, 솔이처럼 베푸는 아이로 자랄 것 같습니다.

솔이는 이 책 주인공답게 자신감을 갖게 되어 매력 폴폴 당당하게 자기 꿈을 펼치고 주장할 수 있는 아이가 될 것 같습니다.

 

부모님 앞에서 가족 이야기를 하고 꿈을 얘기하는 모습에 엄마도 솔이도 눈에 눈물이 글썽글썽..

전 같았으면 얼굴 빨개지고 모기소리 같았을 솔이의 씩씩하고도 진심어린 발표 장면이라 모두 모두 가슴 뭉클했을 것 같아요.

3학년 딸아이와 읽었는데, 아이가 많이 감동받았어요.

누구든 잘 하는 것은 한가지씩은 있는 법이고 조금 실수해도 틀려도 큰 일 나는 것은 아니지요.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성격도 그만의 장점이 있는 것이고, 커가면서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것이니까 그것때문에 의기소침할 필요는 없어요.

언제가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마음을 살뜰이 보살피고 달래주는 것..

그것만큼 다른 이의 마음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면 우리가 접하는 세상사의 크고 작은 문제들이 많이 해결될 거예요.

스토리가 흡인력있어 재미있고 내용도 아주 훌륭해서, 학습만화라도 만화는 만화다..라고 기피하는 부모님들께서도 한번 보시면 참 좋은 책이라고 동의해 주실 것 같아요.

학교와 일상 생활에서 벌어지는 사건 속에 주인공의 마음이 한층 성장하고 주변 사람들도 변화해가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공감하고 감동하고 그러면서 자기도 바른 인생관과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