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스쿨의 "그래서 이런 말이..." , "그래서 이런 지명이.." 등의 "그래서" 시리즈는 유익하고 또 재미있습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이 읽어도 좋지요. 몰랐던 지식도 은근히 많이 알게 되구요.
사실 저도 이 책의 팬이랍니다.
단편적으로 드문 드문 알고 있었던 지식도 이 책을 읽으면 정리가 되는 것 같고, 어떤 말, 지명, 풍습, 인물 등에 담긴 의의와 뜻도 알게 되니 잘 외워지거든요..
지금까지의 "그래서..." 시리즈가 그러하듯, 이번에 나온 "그래서 이런 나라가 생겼대요"도 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재미난 4컷 만화와 함께 도입이 되고 설명부에 차근차근 소개되는 개념이 아이 수준에 딱 맞겠지요.
쉽고 재미있게 읽어가다 보면 여러 나라에 관한 지식이 어느새 머리 속에 쏙쏙!!
계속 읽어나가다 보면 처음 보는 나라와 지명이라도 아이가 재미있게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여러 나라와 도시, 특징적인 내용들을 잘 알려주네요.
문화와 역사, 세계사 속에서 그 나라가 갖고 있는 의미..그리고 공존하는 법까지..
아이들이 어느새 세계로 관심이 넓어질 것입니다.
사실 그동안 사회나 세계사들을 통해 많은 나라에 대해 배워왔지만 막상 지도에서 찾으라고 하면 금새 정확하게 짚어내기가 어렵습니다.
막연한 교과서 공부와 따로 노는
마치 그 나라에 직접 가보는 것처럼 쉽고 재미있게 다가오는 설명이라 책을 다 읽을 때까지 흥미를 잃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리즈가 늘 그렇지만...
정말 재미있고 정보도 유익하구요, 알차요.
교과서 연계도 확실히 되는 이 책..
다음 시리즈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