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나는 찾기 그림책 : 아시아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ㅣ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즈펌에서 재밌는 책이 또또또 나왔답니다.
찾기 그림책 유럽편에 이은 아시아편이예요.
앞서 유럽편을 보았을 때 다른 나라나 대륙에 관한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었는데요..
이번엔 우리나라도 나오는 아시아편이라 어찌나 반갑던지요.
뿌까의 꿈을 찾기 위해 떠나는 여행에 아이도 같이 참여하는 형식인 점은 앞의 책과 동일한데요,
여행에 동참시키며 아이의 꿈에 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게 해주는 동기 유발 형식이라 참 마음에 듭니다.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너무 재밌고 그 다음 내용은 뭘까 궁금해진답니다.
하나하나 찾기 활동을 하면서 뿌까의 꿈도 찾아주고, 아울러 내 꿈도 무언지 생각해 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어요.
책 속에서 인물 찾기, 길 찾기, 장소 찾기, 물건 찾기 등 여러가지 찾기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관찰력, 사고력, 순발력, 집중력 등의 훈련이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머리맞대고 찾으면서 누가누가 빨리 찾나 일종의 게임도 되니 더욱 재미 있었어요.
재미있는 찾기 놀이를 하면서 저절로 머리를 쓰게 되는 두뇌 훈련이 이루어진 셈이죠.
그러면서 아시아에 속한 인도, 태국, 몽골, 중국, 한국, 일본 등에 대해 지식도 습득하고, 세계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좁게 보면 단순한 찾기 활동이지만 크게 보면 꿈을 찾아가는 과정, 세상에 대한 관심과 견문이라는 점이기에 다른 찾기 책과는 차별화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