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잘 그리는 스케치북 잘 그리는 스케치북
이소비 글.기획, 임규석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공주 잘 잘 그리는 스케치북에 이어 동물 잘 그리는 스케치북이 나왔네요.

유아들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데 마음대로 잘 그려지지 않아 속상해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어른들도 보면, 예술성을 떠나, 그리는 방법 몇가지만 알아도 그림을 쉽게 그릴 수가 있잖아요.

이 책은 따라 그리다보면 저절로 귀여운 동물을 그릴 수 있고, 나아가 자기만의 동물 캐릭터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는 책이랍니다.

고양이, 개, 여우, 호랑이 등..여러 동물의 특징을 잡아, 처음에는 얼굴 형태, 귀, 눈, 코 입 등을 따라 그리게 되고 나아가 몸 동작, 옷을 그리고 색칠하며, 다양한 활용예를 만날 수 있어요.

 

따라그리는 활동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색칠이나 꾸밈, 장식 등 자기만의 독창성도 발휘할 요소도 다분하지요.

상상해서 그림 완성하기같은 활동도 있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원숭이를 그리는 부분에서는 원숭이가 좋아하는 과일을 그려보게 하는 페이지도 있는 것이죠.

 

혼자서는 그리기 어려웠던 동물 그림이 완성되는 순간, 아이들의 성취감과 만족도는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을 거예요.

따라 그리는 그림을 무조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따라 그리는 과정을 통해 그리기의 기본을 쌓기 때문이지요.

아무 것도 본 게 없고 그려본 적이 없다면 스스로 그리기가 과연 쉬울까요.

미술적 감성을 위해 좋은 그림을 자주 봐야 하는 것처럼, 따라 그리는 것도 훌륭한 그림 공부인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정말 많은 동물이 나와요.

저마다의 특징을 잘 잡아 그릴 수 있게 해주는데요.

예를 들어 여우는 뾰족하고 큰 귀를, 곰은 동그랗고 작은 귀를..

 

 

이렇게 그리다 보면 실력이 쌓이겠죠.

동물을 직접 그리면서 자기만의 동물 캐릭터도 창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순히 동물을 잘 그리는 책이 아니라 표현하고 싶은 그 무엇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고 보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