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학영문법 3800제 1학년 - 3차개정판, 2013년 ㅣ 중학영문법 3800제 2013년 1
마더텅 편집부 엮음 / 마더텅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올바른 문법 학습은 필수입니다. 잘못된 것이 늦어져 고착되면 바로 잡기가 어렵잖아요.
사실 우리 학창 시절만 해도 듣기, 말하기보다 문법을 우선시해서 공부를 했었지요.
그래서 시험엔 강했는지 몰라도 외국인과의 대화라든지 실전에는 무척 약했던 게 현실이었습니다.
요즘은 듣기, 말하기를 더 잘하기 위한 수단으로 문법을 다루는 추세라고 하지요.
교과에서도 문법은 그만큼 비중있게 다루어집니다.
이 분야에서는 마더텅의 교재가 많이 유명한 것 같아요.
이번에 중학영문법 3800제를 보았는데..
역시 명성대로 어느 한군데 소홀함이 없이 완벽하게 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도록 알차게 만든 책이란 느낌 받았습니다.
영문법에 이제 막 발을 디딘 학생이 자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정도이구요.
아이의 영어를 도와주려는 엄마 선생님들이 옛 기억과 영어 감각을 되살릴 겸 함께 해도 좋은 책입니다.
물론 학교 시험 대비용으로는 아주 좋습니다..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등은 특히 쉬우면서도 함정이 많은 문법 분야라, 제가 책에서 더욱 관심있게 보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쉽게 활용하는 식으로 문법을 차츰 적용하게 하여 마무리에는 완벽하게 시험 대비를 할 수 있게 여러 유형의 문제를 수록해서 빈틈없는 문법 정리와 시험공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영문법은 어렵고 외울 것이 많지만, 이렇게 책 한권을 정해서 여러 번 반복하면 어느새 내것으로 될 겁니다.
수록된 문제를 풀면서 따라가면 문법을 내 것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단답형, 선택형, 문장완성형 등..여러 종류의 문제가 가득하네요.
달달 암기하지 않아도 문법이 체득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았답니다.
반드시 정확하게 알아야 할 문법의 요점 정리도 놓칠 수 없지요.
이 요점 정리만 다 이해해도 훌륭할 정도로 잘 정리가 되어 있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