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8 - 세계 문화유산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 18
이순 외 지음, 홍선주 그림 / 길벗스쿨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매번 방학에 손에 잡히는 사회, 과학 교과서를 읽고 방학숙제를 하나씩 뚝딱 하니까 정말 보람되는 것 같아요.

사계절동식물을 읽고 동물과 식물의 겨울나기 북메이킹도 해보고, 날씨를 읽고 날씨 관련 속담책도 만들어보았지요.

이번 방학엔 세계문화유산을 읽고 작은 세계문화유산 책을 만들었답니다.

책 내용 중 인상깊었던 부분을 요약해서 쓰고 그리기도 하고, 네이버 검색을 통해 더 알게 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유산에 대해서도 자료 정리를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세계문화유산만을 정리해도 양이 상당한데 다른 나라의 문화유산까지 하다 보니 조금 어려웠지만, 세계문화유산이 뭐다..어떤 가치가 있다..우리 나라와 다른 나라에는 이런 것들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등 넓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던 활동이었습니다~

손에 잡히는 사회 교과서는 딱딱한 지식 전달서가 아니라 각종 자료, 사진, 재미난 이야기를 엮어 책을 따라 가면 세계문화유산의 의미와 종류, 가치 등을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일러스트도 아이의 수준에서 재미있고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되어 있어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이 책 한권에 6학년까지의 지식이 망라되어 있어, 공부를 봐주는 엄마 입장에서도 좋은 것 같아요.

책을 쭉 읽다보면 이런 것도 지정이 되었구나..하면서 관심을 갖더라구요.

6학년까지의 내용을 망라한 것이라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어서, 아이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부분만 중점적으로 읽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쭉 한권을 다 읽는 것은 아이에게 무리라 자칫 의욕저하가 될까봐 관심있는 부분부터 읽게 한 것이죠.

특히 아이가 여행 다니며 보았던 부분을 중점적으로 읽고, 그리고 나서 앞부분부터 어떤 내용이 있나 훑어보면서 특히 재미있는 그림이 있는 부분은 같이 이야기나누며 공부했답니다.

이 책 시리즈의 다른 분야의 책들도 많이 읽어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