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찾기 그림책 : 유럽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부즈펌에서 재밌는 책이 또또또 나왔답니다.

그동안 부즈펌에서는 이소비 글로 해서 머리 쓰는 그림책, 숲속 마을 촌장님 등의  책들이 나왔었는데요.

이번에 나온 책은 컨셉이 약간 다르면서도 아이들이 역시나 좋아할 만 하답니다.

 

이 책은 찾기 그림책이고, 그 중에서도 유럽편이예요.

그래서 앞으로 다른 대륙이나 나라의 시리즈로도 나올 것 같아요.

우선 뿌까의 꿈을 찾기 위해 떠나는 여행에 아이도 같이 참여하는 형식이라 동기 유발이 특이하구요.

 

한장한장 넘길때마다 너무 재밌고 그 다음 내용은 뭘까 궁금해진답니다.

하나하나 찾기 활동을 하면서 뿌까의 꿈도 찾아주고, 아울러 내 꿈도 무언지 생각해 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어요.

 

책 속에서 인물 찾기, 길 찾기, 장소 찾기, 물건 찾기 등 여러가지 찾기 활동을 하게 되는데요.

 

관찰력, 사고력, 순발력, 집중력 등의 훈련이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머리맞대고 찾으면서 누가누가 빨리 찾나 일종의 게임도 되니 더욱 재미 있었어요.

재미있는 찾기 놀이를 하면서 저절로 머리를 쓰게 되는 두뇌 훈련이 이루어진 셈이죠.

그러면서 유럽에 속한 여러 나라에 대해 지식도 습득하고, 세계에 대한 관심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그동안 국기 놀이를 하면서 여러 나라의 국기를 알아왔던 터라, 5살, 10살 두 아이 모두 재미있어 했어요.

이제 유럽에 어떤 나라가 있는지 큰 아이는 잘 알게 되었어요.

재미있고 지루한 줄 몰라서, 아이들은 틈만 나면 연필 찾아가지고 와서 이 책을 하겠다고 한답니다.

 

좁게 보면 단순한 찾기 활동이지만 크게 보면 꿈을 찾아가는 과정, 세상에 대한 관심과 견문이라는 점이기에 다른 찾기 책과는 차별화되는 것 같아요.

유아-초등저학년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