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읽는 지니어스 6 : 브레멘 음악대 (본책 + 독후 놀이 워크북) 동화 읽는 지니어스 6
CJ에듀케이션즈 지음 / 길벗스쿨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동화 읽는 지니어스는 길벗스쿨과 CJ에듀케이션즈가 공동개발했다고 하네요.

알만한 엄마들은 다 아는 KAGE  영재교육원이 추천하는 도서라니..@@

아이들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에게 눈에 띄게 반가운 책일 것 같아요.

 

아이들은 두뇌가 성장하면서 지식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엄청 빨라지잖아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아이가 5-7세 정도일 때에..우리 아이가 혹시 영재가 아닐까...

한번씩은 생각해 보게 되는 기발한 생각과 행동을 아이들이 보여주기도 하지요.

저역시 큰 아이 키울 때 그랬구요..^^;

 

아이의 생각 주머니가 커지려 할 때, 때맞춰 적절한 책이나 교재로 뒷받침해주는 것...

엄마가 너무 앞서가지 않으면서 시기 적절할 때에 아이에 맞는 액션을 취해주는 것..(줄탁동시 육아법도 쓰던 말이던데..)

이게 정말 효과적인 것 같아요.

 

길벗스쿨의 동화읽는 지니어스는 재미있는 동화책과 독후활동 놀이가 결합된 교재예요.

 

 

동화를 읽으면서 새로운 지식도 습득하고 생각의 확장을 이룰 수 있어요.

 본책인 동화를 읽으며 사고의 확장, 분석력, 논리력, 표현력 등을 키우게 되구요.

별도의 워크북을 통해 더욱 다양한 표현활동을 직접 해봄으로써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놀이 활동을 통해, 다양하게 습득하는 지식이 정말 내 것으로 되는 효과를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6권 "브레멘 음악대".. 두달 전에 뮤지컬로 보여줬더니 브레멘 음악댈 참으로 재미있어하면서 매일 밤 동화책을 가져와 읽어달라 하는 우리 둘째를 위해 골랐지요.

동화읽는 지니어스는 6권이 나와 있는데 영역별로 조금씩 다르더군요.

이 책은 "음악 영역"을 체험해 볼 수 있게 특화되어 있어요..^^ 

"동화 읽는 지니어스" 체험해보니..동화나 워크북 모두, 아이의 다중지능을 고려하여 여러 영역별 활동을 골고루 계발할 수 있게 다양한 활동이 들어 있네요.

오리고 붙이고 그리고 생각하고 하면서 동화와 함께 아이의 머릿 속에 엄청 바쁘게 돌아가야 하는 것 같아요.

엄마는 아이에게 책을 읽힐 수 있어 좋고, 아이는 놀 수 있어서 좋고, 두뇌 훈련은 덤으로 따라오는 기특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엄마들 모두가 꿈꾸는 바로 그거 아니겠어요...^^

 

큰 아이 키울 때에는 영재 교재라 하면 아무래도 단순히 연필잡고 문제 푸는 위주가 많았는데, 이렇게 동화책을 읽으면서 고도의 두뇌활동을 해야하는 "동화 읽는 지니어스" 와 같은 교재가 나와 무척 반갑습니다...

둘째는 동화 읽는 지니어스로 쭈욱..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