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AT 왓? 물질의 혼합과 산과 염기 ㅣ WHAT왓? 초등과학편 14
황근기 지음, 이혜경 그림, 곽영직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과학적 호기심이 만연한 9세 우리 딸이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 기대가 되었던 책입니다.
저는 14권 <물질의 혼합과 산과 염기>를 통해 이 WHAT 시리즈를 만나게 되었는데요.
시리즈 목록을 보니 정말 다 유익하고 아이들이 관심가질 만한 재미있는 주제를 선정했네요.
다른 책들도 꼭 읽게 해주고 싶어요.
스토리텔링 과학책이라는 다소 낯선 별명을 가진 책이었는데,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정말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과학적 지식을 쌓는 좋은 책 같아요.

읽어보고 방학동안 잘 활용하면 재미난 방학숙제 결과물도 얻을 수 있겠는걸요..(예컨대 신문만들기..)
WHAT 초등과학편 14 <물질의 혼합과 산과 염기>에서는 물질이 무엇인지, 예컨대 물체와 물질은 어떻게 다른지 쉽게 설명해줘서 그 의미가 잘 다가오네요.
또 물질은 순물질과 혼합물이 있고 순물질도 홑원소와 화합물이 있다는 것..그동안 아이가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어린이 척척 탐정이 되기 위한 과정, 탐정 역할을 하는 스토리를 따라가면 과학 지식이 쌓입니다. ^^
재미난 이야기를 읽은 후에는 마무리 정리까지...

얼마전 과학관에서 산과 염기 중화반응을 전시해 놓은 실험물이 있었는데, 그 땐 아이가 잘 이해하지 못하더군요.
그런데 이번에 이 책 속에서 하나의 큰 주제를 이루고 있는 산과 염기에 대해 읽고 나니 이제 알겠다는 얘기를 했어요. ^^
그러면서 지시약을 준비해주면, 다음번 장기자랑 시간에 투명한 액체를 빨간색으로 바꿔버리는 마술을 친구들 앞에서 선보이겠다고까지 하더군요.
어렵게 여길 수도 있는 과학을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풀어나가니 아이가 거부 반응도 없이 실생활과 잘 연결시켜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아요.
과학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고 그 응용까지 이끌어내는 데에 좋은 책인 것 같네요.
교과연계도 되는 훌륭한 책...
저희 아인 당장 내년에 도움받을 수 있겠는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