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 잘될 거야! - 긍정적인 아이로 키워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14
정란희 지음, 최현묵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콜라 출판사의 "좋은 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이 시리즈 참 좋은 것 같아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어느새 책에서 전하고픈 메시지가 내 것으로 되어가는 느낌이 오네요.

아이들은 제대로만 이끌어주면 누구든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과 같이 어린이의 잘못된 습관과 버릇을 재미있고 쉽게 고쳐주는 것도 그 중 하나의 방법이 되겠지요.

이 시리즈 중 최신작, "그래, 잘될거야!"를 2학년 딸아이가 먼저 읽고 제가 읽어보았어요.

아이는 책에 깊이 빠져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여 읽더군요.

매사에 부정적이고 불평이 가득한 나나의 모습을 보면 나나의 친구들처럼 보는 이도 힘이 쭉 빠지는 기분이랍니다.

꿈속에서 나나의 꽃만 그늘진 곳에서 애처롭게 간신히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장면에서는 저도 너무 안타까웠어요.

그 마음의 꽃을 살릴 수 있는 것은 오직 주인뿐..

자기 마음을 잘 다스리려면 늘 긍정적인 에너지로 살아가야 함을 절실히 느끼게 되네요.

나나의 부정적인 생각은 처음부터 나나의 잘못이었을까요.

책 속에 나오는 나나 엄마의 모습을 보니 저 자신을 돌아보게 됩니다.

과정보다 결과를 중시하고 늘 다그치고 하느라 정작 아이의 마음 속 소리에는 귀기울이지 못하는 부모로 인해 나나와 같은 아이들이 생겨나는 것이겠지요.

아이가 부정적이라면 부모 스스로가 돌아봐야 할 겁니다.

왜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한지, 우리가 긍정 에너지를 발휘했을 때 정말 어떤 기적이 일어나는지 궁금하시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