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 01 - 사계절 동식물
김정숙 지음, 김중석 그림, 권오길 감수 / 길벗스쿨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방학동안 뭘할까 고민이었는데 기적의 공부방 까페를 보니 S5S 학습단이 있더라구요.

여름방학땐 몰랐다는 게 아쉬울 정도로 반가웠어요..

우리 아이는 1학년인데 사실 과학쪽은 어려서부터 책도 잘 안보고 관심이 없더라구요.

어떤 책을 골라야 하나 고민하다가 1권인 사계절동식물을 추천해주시는 글을 보고 신청하게 되었답니다.

이제 매번 방학에 참여할 거예요..!!

 

이렇게 학습단을 통해 만나본 "사계절동식물"~~~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신대로 1학년 아이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우선 좋았어요.

"사계절 연극"이라는 테마가 일단 아이의 흥미를 끌게 되어 있어요.

딱딱한 과학 지식 전달서가 아니라 한편의 이야기를 읽듯, 연극을 감상하듯 책을 따라 가면

우리나라 사계절과 동식물의 생태를 익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사계절 동식물이 만들어내는 재미있고도 아름다운 연극! 아이는 자연스럽게 자연과 동화되고 생명에 대한 경외감과 소중함을 알게 모르게 마음에 품게 됩니다.

일러스트도 아이의 수준에서 재미있고 거부감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되어 있어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이 책 한권에 6학년까지의 지식이 망라되어 있어, 공부를 봐주는 엄마 입장에서도 좋은 것 같아요.

또 아이도 책을 쭉 읽으면서 1학년 슬기로운 생활에서 배웠다 싶은 부분은 아주 자랑을 하며 좋아하더라구요.

책을 쭉 읽다보면 다음 학년엔 이런 것도 배우나 보다 하면서 관심을 갖게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책 시리즈의 다른 분야의 책들도 많이 읽어보고 싶어요~

단점은 딱히 없었습니다. ^^

이 책을 읽으면서 집에 있는 다른 관련 책들도 병행하면 좋아요.

저는 다가 올 봄에 피어 날 예쁜 꽃들을 집에 있는 자연관찰책에서 찾아 보았어요.

이렇게 이쁜 꽃들이 지금은 겨울눈으로, 씨앗으로 겨울을 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었지요.

학습단에게 제공되는 퀴즈 풀이도 유익했어요~~

책을 쭉 읽어보고 퀴즈도 풀어 보았어요.

손에 잡히는 과학 교과서가 6학년까지의 지식을 망라하다 보니 1학년 아이가 전부 이해하기엔 어려운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과학을 그닥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 일단은 과학에의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므로,

아이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은 부분만 중점적으로 읽었어요.

퀴즈도 아이가 스트레스받지 않도록 쉬운 문제들만 골라서 풀어 봤답니다..

그리고 학습단 결과물인 방학숙제!! 꼭 해주세요~

아이가 너무 뿌듯해하고 개학 후 가져갔더니 친구들이 정말 부러워 하더래요.

방학동안 노력한 결실이라 아이의 자부심이 대단하답니다~~

즐거웠던 S5S~~

이제 다음 방학이 기다려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