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얼라우드 Read Aloud 03 : The Lion and the Mouse (책 + CD 1장 + DVD 1장) - Yellow Read Aloud 3
Brady Fotheringham 외 지음, 이현주 그림 / 원더앤런(Wonder&Learn)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Read aloud 가장 낮은 옐로우 단계의 3번째 책 "The lion and the mouse"를 아이들과 활용해 보았습니다.

큰 아이는 영어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라 바로 그림책을 보여줬어요.
도입부에 이야기에 대해 궁금증을 일으키는 설명이 되어 있어요~


책을 큰 소리로 같이 읽는데 중간에 의성어가 많이 나오니 흥미있어 했답니다.
스토리는 이솝 우화로도 잘 알고 있는 내용이었고 그림도 그에 맞게 그려져 있어 따라가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책을 읽고 난 후에 뒷 부분에 나오는 플레이 타임이나 챈트 타임을 활용할 수 있게 해 놓아 책 한권으로 독후 활동까지 겸하는 셈이어서 간편했어요.
아이가 이런 활동을 좋아하는데 플레이 타임 부분은 좀 더 분량이 많게 보강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어 책 한권 즐겁게 끝까지 읽기가 그리 쉬운 일은 아닌데, 이 책은 아이나 저나 부담없이 즐기며 매우 기분좋게 진행할 수 있었네요.

작은 아이는 DVD와 같은 영상물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책보다는 DVD를 보여주었는데요.
영어유치원같이 영어 선생님 Mr. P와 인형 친구가 나와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모습이 재미있었나봐요.
중간에 애니메이션으로 생쥐와 사자가 나오는 부분도 흥미있어 했습니다.
작은 아이도 의성어 흉내를 곧잘 내네요.
아무래도 유아들에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인 의성어, 의태어를 이용한 친숙한 방법이 유효한 것 같습니다.
"The lion and the mouse" DVD는 하루에도 여러 번 틀어달라고 할 정도네요.
재미있게 보면서 영어에 거부감없이 한 발 더 다가서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