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구제국 보물선 - 재미있는 수학게임
씽크큐브 편집부 엮음 / 씽크큐브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재미있는 수학 게임 구구제국 보물선
웅진씽크빅에서 나온 수학 보드 게임이예요.
이 게임은 특히 곱셈(구구단)을 잘 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진 게임이네요.
해저에 가라앉은 구구제국의 보물선에서 유물을 인양하는 작업을 하는 컨셉인데요.
각자 탐사선을 하나씩 갖고 장비 카드를 이용해 유물 카드를 가져오는 작업이 실제 보물 인양 작업과 같아 재미있어요.
곱셈을 모르는 아이도 누나, 형 따라서 한두번 하다 보면 게임을 빨리 잘 하기 위해서 수적인 개념이 발달합니다.
게임방법은 이렇게...
각자 탐사선을 하나씩 갖고 장비 카드를 이용해 유물 카드를 가져오는 건데요.
장비를 빌리고 반납할 때 돈을 내고 돌려받는 활동이 있구요. 다른 팀에게 장비를 빌리는 경우도 있구요.
보물 인양하면 격려금도 줍니다.
바닥에 놓인 유물 카드가 다 없어질 때까지 진행하고 이것을 3차에 걸쳐 합니다.
게임이 도착한 날, 바로 그 자리에서 저희 딸과 해보았어요.
아직 구구단을 알지는 못하지만 이제 곱셈의 개념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답니다.
5가 2개있으면 10..이런 식으로요~~ 그런데 게임은 저보다 잘 하네요 @@
유물 카드 중에 숫자가 큰 것을 먼저 가져오는 것이 유리하다고 나름의 방식을 갖고 있더라구요!!
엄마 이겼다고 아주 좋아하는 딸램입니다 ㅋㅋㅋ
(이런 거 할 때 꼭 아이한테 져줘야함다..)
이번 설날 때, 이 게임 들고 할아버지댁 가서 사촌 언니들, 오빠하고도 재미나게 놀았어요.
아이들이 수학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게임으로 받아들이는데, 어떻게든 이겨보려고 머리 쓰고 계산도 빨리 하려구 하구요.
곱셈 개념도 차츰 알아가는 계기가 되어 좋았던 것 같아요.
곱셈과 구구단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은 계산에 능숙해지는 데 이만한 게 없을 것 같아요.
게임 내용물은 자체 서랍 속에 쏘옥~~정리도 쉬워요.
구구제국의 보물을 인양하는 사명감도 있고 재미있게 곱셈하고 돈 계산하면서 놀 수 있어요.
교육적 효과도 큰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