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교재>
<전체 구성>
메인교재와 교재 안에 쏙 들어가 있는 별책 형태의 워크북, 그리고 CD까지 총 3종 구성입니다.
책 안에 워크북과 CD까지 다 들어가 있어요.
책 따로, 워크북 따로, CD 따로인 교재들..저같이 정신없는 사람은 간수를 잘 못해요..
리딩스펀지는 보관도 쉽고 운반도 쉽고..넘 편하겠죠? ^^
<추가 팁>
빌드앤그로우 홈페이지에서는 각종 리소스를 다운받을 수도 있구요,
리딩스펀지는 수준별 3단계까지 나와 있습니다.
스토리북 이후 첫 읽기 교재로 좋다고 해요.
<특징>
아이들이 흥미있을 만 한 총 5가지 주제에 대해 각 주제별로 4개씩 unit가 구성되어 총 20개 unit예요.
5가지 주제는 family, community, fun and joy, food, animals입니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 맞죠? ^^
20개 unit는 난이도가 비슷비슷합니다.
굳이 순서대로 진행하지 않고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 것부터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점>
-아이들이 흥미있을 만 하고 친숙한 주제 선정이 일단 합격이예요.
당연히 자주 사용하고 활용도가 높은 어휘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죠?
-메인교재도 워크북 못지 않게 매칭하기, 숨은 그림 찾기, 알파벳 써보기, 말해보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어 CD 활용과 함께 다양한 감각과 두뇌 활동을 요구하는 형식인 점도 좋았어요.
-특히 수준 높은 그림과 사진 일러스트는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정보 전달이 많아 흡족하네요.
-워크북도 단어 습득부터 전체 문장 이해까지 독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끌어낼 수 있네요.
-중요한 것, 아주 쉽지만은 않은 난이도예요..
유치-초등 저학년 정도면서 영어를 좀 배운 아이가 약간 어렵지만
새로운 단어를 습득하면서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재예요.
아이가 어려워하거나 힘들어서 좌절하지 않도록 엄마가 잘 이끌어주시고, 책 안의 재미난 그림과 각종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꾸준히 진행하면 단어를 많이 습득하고 문장 읽는 skill과 이해력이 늘어나 어휘력과 독해 능력을 틀림없이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교재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방학이 있는 아이들은 하루에 한 unit씩하여 방학 동안 리딩스펀지를 끝낸다는 목표로 도전하면 읽기 능력 향상과 함께 성취감도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