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학습법 - 성적을 10배 올려주는
에노모토 가츠히토 지음, 이주희 옮김 / 타임주니어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학창시절을 떠올려봅니다.

무언가 심란한 일이 있을 때, 공부가 잘 되지 않을 때..

그럴 때 저는 문방구 쇼핑을 갔었어요.

알록달록 예쁜 색깔펜을 고르다 보면 빨리 집에 가서 써봐야지 하는 마음이 생겼지요.

예쁜 필기구로 인해 기분전환도 되고 공부도 하고 싶어지는 그런 효과가 있었던 거지요.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참 반가웠어요.

 



 

또 얼마나 다양한 문방구 활용법이 들어있을지 궁금했어요.

문방구 하나만 잘 사용해도 공부가 막 하고 싶어지고 효율도 높아지는 비밀같은 방법이 들어있을 것 같았어요.

우리 아이는 "엄마가 만화본다" 하더라구요. 책 표지가 재미있어 보였나봐요. ^^

 

책 내용도 참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우리가 금방 실천할 수 있는 쉬운 방법들이면서 공부가 재미있어지게하는 효과는 충분한 방법들을 소개했어요.

이제 막 공부의 재미를 알아가는 초등학생서부터, 무언가를 해도 잘 정리가 안되는 느낌이고 색다른 기분전환을 하고 싶은 성인에게도 도움이 될 책이네요.

 

암기를 해야 하는 경우에 다 외운 것은 형광펜으로 덧칠하는 방법..하나 둘 덧칠된 부분이 늘어날수록 성취감도 느끼잖아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계획표를 짜서 실행한 곳에는 스티커를 붙여나가는 방법, 어린이들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것..이것이야말로 요즘 떠들썩하게 말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방법 아니겠어요. 공부의 가장 기본이죠..

 
회사에서도 잘 활용하는 방법, 주제별로 색깔을 나누어 사용하면 필요할 때 원하는 문서를 금방금방 찾을 수 있어요..

 
숙제를 다 한 파일은 쓰러뜨리는 방법..이거 정말 간단한 건데 효과는 짱인 방법같아요. 파일을 쓰러뜨릴 때마다 느끼는 쾌감! "오늘 안에 전부 쓰러뜨린다"라는 각오로 열심히 숙제부터 해치우면 남는 자유 시간엔 휴식을 취해도 좋고 원하는 책을 마음껏 읽을 수도 있잖아요..해피해피!!

 
 
그리고, 스테플러로 찍을 때 잘 넘겨지도록 비스듬히 줄을 맞춰 찍는 방법도 유용했구요. 스크랩할 때 책받침을 대고 일정한 크기로 오려두는 방법도 좋았어요.
예전에 스크랩할 때, 오린 모양이 다 제각각이라 붙여 놓아도 안 이쁘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요. 그 땐 왜 이방법을 몰랐을까? 이제라도 알게 되어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 스크랩할 일 있으면 꼭 이용해보려구요..
 
이밖에도 정말 재미있는 문방구 활용 방법들이 많아요.
그 방법을 적용해보고 싶어서라도 공부를 하고 싶고, 또 그 방법대로 하다보면 공부가 정말 재미있어지고 능률도 오르는 신기한 방법들이네요.
하나하나 실천하다보면 문방구를 잘 쓰는 방법, 노트 정리를 잘 하는 방법, 계획을 잘 짜고 실행하는 방법 등이 몸에 배어 어느새 공부 박사가 되지 않을까요.
공부와 일에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특한 방법들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