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 키스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3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의 3권.

1권은 뱀파이어 아카데미이고 2권은 새드 일루전이라고 한다.

처음 도전해 본 뱀파이어 소설..^^

그동안 영화 등을 통해 만난 뱀파이어는 하나같이 무시무시한 흡혈귀에 지나지 않았으나 이 책 속에서의 뱀파이어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1, 2권을 안보고 3권부터 보아서 그런가 초반부에 책 내용을 따라 가기가 좀 힘들었다.

꿈 속에서 크리스티안과 리사의 키스를 느끼며 디미트리와의 키스를 기억하는 로즈..등 부터 해서 시작부터 로즈와 리사의 영혼 결속을 몰랐고 크리스티안이 누구고 디미트리가 누군지 몰랐기에 내가 제대로 읽고 이해하고 있나 몇번씩, 로즈, 리사 등등..주인공 이름을 체크해 가며 읽어야 했다.

처음 몇 챕터(1. 악몽 같은 소식, 2. 어긋난 시작, 3. 영적 마법의 부활 등)을 두번 읽고 나서야 내용에 대한 감이 왔다. ㅜㅜ

아마 1권부터 읽었으면 더욱 재미있게 읽었을 것 같다.

 

모로이, 댐퍼, 스트리고이 등 용어도 생소했고 그들 특성을 새로 습득하느라 좀 힘들었다.

모로이는 마법을 구사할 수 있고 아무 인간이나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혈액 공급자로부터 혈액을 빨아먹는다.

댐퍼는 인간과 모로이 사이에 태어나 인간을 뛰어넘는 능력을 가졌고 모로이를 수호해야 하는 운명..

스트리고이는 정말 희한한 괴물같은 사악한 존재..

 

아직 10대인 주인공의 러브스토리, 그리고 사랑하지만 연인이 될 수 없는 이와의 관계 등 고뇌하며 성장해나가는 로즈의 이야기는 한편의 성장 소설이다.

흥미 진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주인공들로 인해 두꺼운 책이 전혀 지루하지 않게 읽혀졌다.

이제 다른 편을 읽으면 무척 빠르게 잘 읽어 나갈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