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가 재밌어지는 1학년 맞춤 전래동화 교과서가 재밌어지는 1학년 시리즈 4
조동호 지음, 김재성 외 그림 / 거인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와 오랫만에 서점에 가보았어요.

정말 다양한 책들이 많이 나와 있더군요.

그 중 저의 눈길을 끄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습니다.

아이가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의 입학 준비가 저의 최대 관심사이거든요.

교과서가 더욱 재밌어지는 책이라니, 어떻게 보면 일종의 선행학습이지만..^^

그 중 맞춤 전래 동화를 먼저 읽어 보았어요.

전래 동화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 오래오래 전해 내려온 이야기들이라 조상의 지혜와 교훈적인 내용이 들어있지요.

권선징악적인 내용도 많구요.

그렇다 보니 학교 교과서에는 이 전래 동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꽤 되는가봅니다.

이 책은 교과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전래동화와 신화, 전설 등 11편을 뽑아 구성한 것이라고 해요.

그림 위주의 동화책에서 문고판으로 넘어가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도록 쉬운 문장과 재미난 그림으로 되어 있네요. 

떡을 다 차지하려고 욕심부리다 큰코다친 호랑이의 떡시루 잡기 내기, 요즘 고부간의 갈등을 생각하는 데 어른에게도 많은 생각거리를 주는 도깨비 가족, 다시 읽어도 재미있는 선비 윤회와 거위이야기 등이 실려 있었어요.

또, 좋은 습관을 위한 옛이야기로서 사람이 된 들쥐(손톱 발톱을 깎아 함부로 버리면 들쥐가 먹고 그 사람으로 변한대요..) 이야기는 우리 아이에게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네요. 손톱 발톱 깎으면 꼭 잘 버리라고 저에게 신신당부할 정도니까요. ^^

또 처음으로 알게 된 설문대 할망
이야기도 흥미로왔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