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합니다! 완벽한 애완동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2
피오나 로버튼 글.그림, 천미나 옮김 / 책과콩나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한 꼬마 공주 우리 딸에게 완벽한 애완동물 구한다는 책이 너무 재미있게 읽힐 것 같아 고르게 된 책입니다. 모든 아이들이 그러겠지만 우리 딸 또한 강아지를 너무너무 키우고 싶어합니다. 제가 동물을 무서워하는 관계로 절대 강아지 키울 일은 없을 거라 미안합니다..ㅜㅜ 대신 책으로 진정한 우정에 대해서는 꼭 읽혀주고 싶었어요.

 

주인공 남자 아이 헨리는 달나라 여행보다도 맛있는 과자보다도 더 바라는 것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강아지였습니다. 하지만 헨리의 엄마는 저처럼 헨리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헨리는 구함글을 올리게 되죠. 저 먼 곳에 외로이 살던 오리는 헨리가 올린 글을 보고 친구를 찾고픈 마음에 강아지로 변장하여 헨리를 찾아갑니다. 헨리는 반가운 마음에 강아지로 변장한 오리를 맞아들이는데, 어째 이 강아지는 좀 이상합니다. 재주를 배울 때 쩔쩔매고..그러다가 오리임을 알게 되고 맙니다. 그런데 헨리는 실망한다거나 오리를 원망한다거나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아요. 오히려 오리의 좋은 점을 찾아내 칭찬해주고 오리를 격려해줍니다.

 
헨리가 그토록 바라던 강아지는 아니었지만 그동안 오리와 쌓은 우정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죠. 진정한 친구는 내가 갖고 싶은, 내가 바라는 그런 완벽한 모습을 하고 있는 친구이기보다는 나와 많은 교감을 나누고 진정으로 서로를 위하는 그런 친구가 아니겠어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바랬을 법한 애완동물에 관한 이야기이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그림과 이야기 전개가 참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강아지를 간절히 바랬던 헨리, 너무나 외로워서 변장까지 감행한 오리..그 둘의 진한 우정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