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을 다 털어놓고 나니 알 수 있었다. 세상과 나를 움직이는 게 무엇인지 보였다. 세상을 향한, 여러분을 향한, 그리고 자신을 향한 내 마음 가장 밑바닥에 무엇이 있는지도 또렷하게 보였다.
그건, 사랑이었다.
--- 한비야의 글 중에서


나는 책이 좋다..

고3 수험시절에도 교과서 이외의 책을 틈틈이 보아서 반 아이들은 나를 부러워했었다..

그렇게 책 읽기를 좋아하던 내가 나만을 위해 책을 읽어본 게 언제던가 싶을 정도로 요즘 나는 아이에게 읽어 줄 좋은 그림책만 찾아 다니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TV에서 한비야님을 보게 되었고, 그녀가 그렇게 많은 책을 냈는 줄도 처음 알았다. 그리고 이번에 냈다는 신간 얘기도 들을 수 있었다. 언젠가는 꼭 한번 그녀의 책을 읽었으면 싶었다.

 

며칠 뒤 퇴근한 남편이 나에게 내민 선물..

바로 "그건 사랑이었네" 책이었다..

내가 읽고 싶어한 걸 알고 가져온 것은 아니었지만 정말 눈이 왕방울만하게 커지는 순간이었다..

 

이번 책은 그녀가 그동안 써왔던 책하고는 다르단다..

자신의 내밀한 이야기까지 꺼내 보인 것을 보니 그럴만도 한 것 같다.

구호 현장에서,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그녀가 습관처럼 기록한다는 메모들의 집합인 것처럼,

그녀의 이야기가 가식없이 편안하게 쓰여져 있었다.

 

방송에서 보는 모습처럼, 이 책에서 만나는 그녀는 정말 유쾌하고 에너지가 넘치고 유머가 있다. 고통받는 이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도와주는 그녀의 구호 모습도 잘 그려진다. 왜 그녀가 닮고 싶은 사람으로 선정되었는지도 알 것 같다.

 

그녀의 열정..나도 갖고 싶다.

 

이제 성공의 기쁨을 누리고 안식을 취할만도 한데 그녀는 다시 공부하러 간단다.

내가 그녀 나이가 되었을 때 난 과연 어떤 모습일까?

내 가족, 내 행복만 추구하지 말고눈을 돌려 주변을 바라봐야겠다는 마음의 여유도 그녀의 책이 내게 준 선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