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고구마 밥상 50가지 - 온 가족이 가뿐하게 살림 로하스 14
김외순 지음 / 살림Life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달하여 사랑받는 온 국민의 영양 간식거리 고구마~
찌거나 굽거나 아주 가끔은 채썰어 튀겨먹는 게 고작이었는데, 고구마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메뉴가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저칼로리 고구마 밥상 50가지"을 보고서 알았네요.
우선 이 책을 보면 고구마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참 신선합니다. 특히 책 앞쪽에 모든 레시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목차를 사진으로 구성한 점 마음에 들었어요. 고구마 레시피는 정말 다양한데 우리가 먹는 거의 모든 음식에 고구마를 다 넣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고구마를 이용해 주먹밥, 비빔국수, 콩나물밥과 같은 든든한 한끼 밥상도 차릴 수 있고, 볶음, 생채와 같은 반찬으로 뚝딱 만들 수도 있네요. 고구마 친구 감자가 각종 반찬에 활용되는 것처럼 감자 대신 고구마를 넣어도 많은 반찬을 만들 수 있겠어요. 카레, 자장면, 비빔밥, 스파게티 등에도 고구마를 넣어주면 색다른 일품요리로 만들 수 있네요. 고구마라떼나 세이크같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음료와 간식 레시피도 참 유용하구요.
이 책은 살림로하스 시리즈답게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환경을 생각한다는 점이 타 요리책과 차별화됩니다.. 건강한 재료와 인공적인 것 전혀 없는 자연 그대로의 레시피를 적용해 친환경 생활을 추구하는 요리책이구요. 책 중간에 친환경생활수기공모전 수상작도 실려 있답니다. 믿고 살 수 있는 친환경매장 소개까지 다루었네요. 책 맨 뒤를 보면요, 이 책이 친환경 인쇄물이라는 안내도 있어요.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친환경적이예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고구마를 이용해 이 책을 보고 오늘 저녁 밥상을 차려보았답니다.
메뉴는 고구마콩나물밥~
책의 레시피대로 밥물을 보아가며 불 조절을 해서 밥을 지으면 정말 맛있겠지만,저는 바빠서 전기밥솥을 이용했어요..
처음엔 콩나물과 고구마 맛이 잘 어우러질까 살짝 걱정도 되었지만, 다행히 남편도, 아이도 맛있게 먹어주어 보람있었네요.
이 책의 레시피 활용하여 앞으로 다양한 방법과 맛으로 고구마를 즐겨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