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의 파수꾼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47
J.D. 샐린저 지음, 공경희 옮김 / 민음사 / 200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약 7,8년전 이 소설을 읽엇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철없는 고등학생때였지요. 세상에 잘난놈은 나밖에 없던 시절... 그시절과 함께 햇던 소설입니다. 그리고,현재 이 소설을 주문해서 읽어 보았습니다. 예전의 초라했던 제모습이 눈앞에 어른거리더군요. 너무나 억울했던 그시절... 조그만 상처에도 쉽게 치유가 되질않던 그 시절말입니다. 홀필드가 샐리에게 했던말이 기억이 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자동차에 미쳐 있다구,. 긁힐까봐...' 저도 이제는 홀필드가 아닌, 홀필드가 이야기 하던 세상 모든 사람들이 되어서 물질에 미쳐 있더군요. 이제 나이가 먹고 여엿한 성인으로써 제자리를 찾아가려는중에 예전의 순수했던 그 모습을 홀필드가 다시 일깨워줍니다. 정말 순수하고 꿈많던 그 시절이 그립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 이야기 1
하라 히데노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1999년 11월
평점 :
품절


사실, 좀 놀랐습니다. 이 만화는 저만의 만화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 해주셨군요... 7년전 기억이 떠오르네요... 재수시절 만화방에서 한자리 차지하고 앉아 이 만화를 읽었습니다. 너무나 힘들었던 그시절이었기에 이만화는 저에게 더욱더 가슴속깊이 와닿나 봅니다. 눈물이 납니다. 내 아프고, 철없던 시절이 불쌍 해서 눈물이 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편영화 시나리오 이렇게 쓴다
윌리엄 필립스 지음, 주영상 옮김 / 교보문고(단행본) / 2001년 2월
평점 :
품절


시나리오 책을 여러권 보아서인지, 그렇게 눈에 뛸만한 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에게는 그 무엇보다 쉽고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단편과 장편 시나리오는 특성부터 틀린데, 단편의 특성을 정말 잘 파고 들어간 시나리오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