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데이브 에거스 지음, 앤젤 창 그림 / 상수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이 책은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 데이브 에거스의 불가사의한 장소들에 대한 호기심과 톡톡 튀는 일러스트레이터 앤젤 창의 아름다운 그림이 만나 만들어 낸 멋진 세계를 표현한 책입니다. 임신 선물이나 출산 선물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입니다.

 

노란 의자를 등에 둘러멘 하얀 호랑이가 협곡을 지나고, 모래 언덕을 넘고,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빠져나오고 있습니다. 하얀 호랑이는 노란 의자를 메고 어딜 그렇게 바삐 가는 걸까요?

 

총 23개의 장소가 나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평범한 장소도 있고 처음 보는 장소도 많이 있네요. 더욱 놀라운 건 처음 보는 영어 단어였어요. 책을 읽으면서 아빠인 저도 참 많은 공부가 된 책입니다. 책 본문에는 한글이 한 글자도 없습니다. 장소에 대한 영어 단어만 있고 일러스트 그림만 있습니다. 글이 없는 책, 그림만 있는 책이죠. 책이라는 것은 글이 있어야 책인데 글이 없다는 것이 참 독특하네요. 글이 없어서 아직 글을 못 읽는 아이들에게 좋아요. 일러스트 그림만 있으니까 책을 보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아빠 엄마의 다양한 창작력이 필요합니다.

 

23개의 장소 중 4개 정도의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STEPPE- 스텝(초원)
2. GORGE- 협곡
3. VALLEY- 계곡
4. PLAIN- 평야

 


23개의 스토리는 절묘하게 이어집니다. 그냥 그림이 있는 것 같지만 맨 뒤에 스토리를 보면 이야기의 전개를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이 아이에게도 좋고 어른에게도 좋은 책인 이유는 자연에 대한 다양한 느낌을 알 수 있어서입니다. 23개의 자연환경이 조금씩 사라지는 것 같아 마음이 조금 쓰라리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우리 아이와 그런 자연이 사라지지 않도록 더욱 자연을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얀 호랑이의 여정이 재미있어요. 호랑이라고 하면 조금 무서운 느낌이 있지만 이 책에 나오는 하얀 호랑이는 아주 귀여운 느낌의 호랑이예요. 어린아이가 보더라도 전혀 무서워하지 않을 겁니다.

장소에 대한 설명이 책의 맨 뒤에 나와 있는데 그냥 각 장소가 나와있는 페이지에 설명이 작게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본문에 아무런 스토리가 없어서 그림만 보면서 아이에게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장점이 있지만 말이죠. 일러스트 그림이 너무 이뻐요. 되려 진짜 사진보다 이런 일러스트가 아이에게 상상력을 자극해 줄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작가인 데이브 에거스와 그림을 그린 일러스트레이터 앤젤 창의 마니아가 될 것 같네요. 너무 아름다운 책이 집에 있어서 행복합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 선물해 주세요. 아이가 있다면 우리 아이에게 선물하시고요. 임신이나 출산 선물로도 너무 좋은 책입니다. 마음이 따뜻해지고 기분 좋은 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