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로봇아이 1 - 달려라, 드론 에이스 인공지능 미래과학 학습만화
달콤팩토리 지음, 김문식 그림, 박용래.㈜로보로보 감수 / 아울북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된다!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갈
초등학생들을 위한 스마트 과학 상식!!

 

 

 

 

 4차산업혁명이 화두가 된 요즘.
인공지능, 코딩, 미래과학등 우리 아이들에게도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과학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사는 지역에는 해마다 과학페스티벌이 열려서 아이가 작년에
참여한 후
드론이나 코딩 등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아이를 키우며 문과성향의 아이라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하는데,
아무래도 요즘엔 과학쪽으로 관심을 가지면 좋은 시대이기에
아이와 함께 미래과학에 대한 학습만화 읽어봤어요.

인공지능 미래과학 학습만화 <로봇아이>는
최강 로봇 마스터가 되기 위한 초등학생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를 담고 있어요.

 

 

 

 

6화로 이루어진 로봇아이는
로봇이야기, 로봇의 구조, 드론이야기, 로봇의 센서, 로봇의 역사,
로봇공학 탐구 이야기와 그외 과학상식등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체스소년 배이노와 학교의 여신 아유나
드론에이스 동구리등 캐릭터가 분명한 주인공들이 등장해요.

 

1화 이상한 하루의 시작은 등장인물의 소개로 시작되는데요.
주인공 배이노는 학교에서 정말 인기가 많아요.
발렌타인데이에 배이노의 책상은 초콜렛상자로 가득이예요.

 

 

과학상식 로봇이야기 페이지에 아이가 흥미가 엄청 많더라구요.
로봇의 발전사를 하나하나 설명 해 주니 무척 재미있어 했어요.

 

배이노는 드론 에이스인 동구리를 만나게 되는데요.
드론 에이스인 동구리는 초강력 모터의 구조를 알아보기 위해
세탁기 분해까지 하는 아이네요.

 

 

 

 

 

익룡처럼 뛰는 과학선생님이 사실은 동구리의 아빠였네요.

 

 

 

드론에 나오는 페이지에선 아이가 정말 집중해서 읽었는데요.
얼마 전에 아빠랑 드론체험도 해본 터라 더 관심가지며 읽어보았어요.

 

 

 

 

 

요즘들어 각광받고 있는 드론!
드론체험과 더불어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드론쇼를 보고,
아이가 더 관심 갖고있는 분야인데요.

이 페이지에선 드론의 구조와 비행 원리
드론의 용도 등에 대한 상식도 얻을 수 있어요.

이러한 원리를 통해 비행 할 수 있는 거였네요.

1권에서 로봇과 배이노가 체스대결을 하기로 하고, 이야기가 끝이 나는데
아이가 아직은 글 읽는 속도가 느려 틈날때마다 로봇아이를 읽었어요.

만화가 워낙 재미있고, 로봇도 나오고 익룡 닮은 선생님도 나와서 너무 좋다고 해요.



2권에서는 인간vs인공지능이란 제목으로 새로운 미래과학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배이노와 로봇의 체스대결은 어떻게 될지
앞으로 펼쳐질 과학이야기는 무엇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재미있게 풀어가는 미래과학 학습만화! 로봇아이!!!!
초등학습만화이지만 7살 아이도 워낙 재미있게 읽어 추천할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