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3 상상초월 포켓몬 과학 연구소 3
야나기타 리카오 지음, 히메노 가게마루 그림, 정인영 옮김 / 아울북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판 한정에만 들어있다는 피카츄카드!!!
피카츄카드가 들어간 상상초월 포켓몬과학연구소 만나봤어요.

 

 

 

 

오자마자 뜯어서 피카츄카드부터 뜯는 아들 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를 모아 포켓몬 게임도 가능해요.

연령이 안맞고 당연히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웬걸요. 엄마와 함께 읽어나가니 궁금증도 많아지고
함께 읽어가며 답을 찾는 귀한 시간 가질 수 있었어요.

1,2권 없이 3권을 만나보았지만
크게 상관없었어요.

친숙한 포켓몬스터들의 캐릭터 특징이나 능력을
현실과학과 비교하여 풀어낸 책이라
아이들과 과학을 친숙하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표지에 나와있는 냐오불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
어떤 능력이 있냐고 해서
냐오불부터 읽어봤어요.
냐오불은 털 뭉치를 불덩어리로 만들어 던지는데요.
이것을 바탕으로 화학을 배워보는거예요.

 

포켓몬들의 타입과 능력에 대한 소개와 함께
페이지가 진행되니 아이가 너무 흥미로워해요.
 

 

 

 

차례인데요.
제목부터 흥미로워요.
누리공에게 화학을,
라이코에게 지구과학을
렌트라에게 물리를.


포켓몬이 워낙 오래된 만화라
제가 알고있는 포켓몬들도 꽤 되네요.
고등학교 때 포켓몬빵에 들어있는 스티커를
열심히 모았던 기억이 나네요.

엄마도 신나서 포켓몬들 설명해주었어요.




 

읽어가면서 이 포켓몬은 이런능력이 있고,
이건 무슨 원리 때문에 그런거야 하며 알려줄 수 있어
아이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대신 아직은 아이가 어려서 엄마의 쉽게 풀어주는 설명 필요하죠!

 

 

 

 

아이가 좋다고 했던 포켓몬인 냐오불인데요.
고양이가 털 관리를 하는 이유까지 알 수 있었어요.

 

 

 

박쥐포켓몬 크로뱃이예요.
다양한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고 곤충들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잠자리와 메뚜기는 앞날개와 뒷날개가 따로 움직인다던가 하는거요.

 

 

 

 

 

화산포켓몬 엔테이를 통해 화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지구의 활화산은 1,548개로
화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돌 조각인 화산력과
화산에서 뿜어져 나오는 용암이 식어 굳은
화산탄이 주위로 빗발친다고 해요.
화산이 폭발하는 장면을 인터넷으로 찾아 보여줬더니 아이가 좀 더 쉽게 이해했네요.

 

 

한번에 다 읽지는 못했고, 몇일간 나눠가며 천천히 읽었는데요.
포켓몬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카드도 모으고 싶고 포켓몬 능력도 더 알아가고 싶다고 해요.
아이가 과학에 대해 한걸음 다가간 것 같아서 정말 만족스러운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