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 암흑의 고사성어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2
김현수 지음, 최우빈 그림, 방민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학습만화의 장점은 아이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는 점 같아요. 아이 어휘력 키우기를 위해서 속담을 많이 접하게 했는데, 덕분에 속담, 사자성어등에 관심이 많이 생긴 초1아들인데요. 이번에 위즈덤하우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를 읽어봤어요. 1편, 속담의 저주에 이은 어휘력 키우기 학습만화로 구성도 재미있고, 다양한 고사성어를 배우는 재미가 있어요. 읽다보면 아이가 대화하면서 자연스레 고사성어를 섞어가며 이야기하려고 해요. 어려운말 배우면 써보고 싶잖아요!!!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암흑의 고사성어는 국어 교과와 연계되어 있는데요. 2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고사성어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어요.

 

 

 

 

등장인물 소개예요. 신비, 금비 아들이 가장좋아하는 구두리! 

 

 

 

 

신비아파트 암흑의 고사성어는 암흑의 고사성어 주문진이 신비아파트에 저주를 내리고, 비실귀와 이간귀 같은 귀신들이 신비아파트에 나타나서 주민들이 싸우고 분열이 일어나죠. 이 귀신들과 맞서 싸우는 신비와 친구들이 이 상황을 조종하는 배은망덕 주문진을 물리치기 위한 이야기 속에 재미있는 고사성어가 담겨있어요.

 

중간 중간 페이지마다 낱말수수께끼도 나와서 푸는 재미도 있구요.

 

 

 

 

 

적절한 고사성어를 자연스레 담아 아이가 이럴 때 이런 고사성어를 쓰는구나 알 수 있죠.

 

 

견강부화라는 고사성어는 처음 알았어요. 저도 아이와 함께 읽으며 고사성어 공부를 하게 되네요. 견강부화는 가당치도 않은 말을 억지로 끌어다 대어 자기 주장의 조건에 맞도록 함을 비유하는 한자어라고 해요.

 

 

 

 

 

또 고스트 고사성어 톡톡도 페이지 중간중간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건 어휘력을 키워주는 캐릭터 고사성어카드인데요. 이런 카드 모으는거 아들이 특히나 좋아해서 예쁘게 자르고 싶다고 아직 뜯지도 않았어요. ^^ 암흑의 고사성어 통해서 고사성어를 더 재미있어 하는데요. 여름방학 동안 속담과 고사성어등을 통해 더 어휘력 키우기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