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처음 한국사 1 - 선사 시대 ~ 조선 전기 용선생 처음 한국사 1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 뭉선생 외 그림 / 사회평론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학창시절 국사 세계사 같은 과목을 제일 좋아했어요.

마치 옛날 이야기를 듣는 듯 흥미롭고, 연표 보며 역사적 사실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거든요.

우리 아이도 역사만큼은 제대로 배웠으면 좋겠는데 처음 접하는 한국사가 재미있고 신나면 그게 힘이되고 원동력이 되어 술술 배워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준비한 책! <용선생 처음한국사>예요.

용선생 처음 한국사는 1,2권 완결로 1권은 선사시대에서 조선 전기까지, 2권은 조선 후기에서 현대까지의 한국사를 다루고 있어요.

이미 용선생 만화 한국사로 초등 한국사를 꽉 잡고 있는 베스트셀러 용선생 시리즈!

초등아이들보다 어린 유아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처음 한국사가 탄생한게 너무 반갑더라구요.

 

 

 

 

난생처음 한국사 책을 읽는 친구도, 재미없는 책은 손도 안 대는 친구도 역사를 어려워 하는 친구도, 기본적인 역사 용어를 헷갈리는 친구도 모두모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용선생 처음 한국사 책입니다!!!

 

 

용선생 처음 한국사는 그림체부터 다채롭고 재미있더라구요.

제가 읽어도 재미있는 만화영화를 보듯 눈앞에 펼쳐지는 역사이야기가 가득인데, 아이도 역시나 첫장을 펼치고 빠져들어 보네요.

우리 역사의 시작부터 조선전기까지를 다룬 용선생 처음 한국사 1편.

고조선 건국 이야기는 제가 이야기와 동화로 많이 접하게 해주어서 그런지 첫 시작이 좋았네요.

역사반 용선생님이 설명해주는 즐거운 역사로의 여행!

조금 어려운 단어들 기원, 기원전, 세기 이런 용어들은 좀 더 크게 써져있어요.

용선생님과 역사반 친구들이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 속으로 가는데, 그 이야기가 넘 신나네요! 

 

 

 

 

 

구석기 시대를 읽으면서 헬로카봇 극장판에서 차탄 가짜아빠가 입고있던 옷이랑 똑같다고 말하더라구요.

메머드도 신기하고 과학관에서 보았던 빗살무늬 토기,청동거울도 있어서 신기하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자꾸 과학관 이야기를 해서 이번 주말에 국립중앙과학관에 가기로 했습니다. ^^

읽다가 궁금할만한 용어는 따로 칸을 내어 뜻풀이를 해주었어요.

아이가 읽으면서 이해를 하더라구요.

 

 

 

차례 하나가 끝나면 쉬는 시간이 있는데 아이가 이 페이지를 너무 좋아해요.

이걸 하고 싶어서 열심히 읽기도 하구요. ^^

 

 

 

 

중간 중간 아이가 풀어볼 수 있는 가로세로퀴즈와 왕수재의 정리왕 정리페이지도 아주 마음에 들어요.

읽은 내용이 요약되는 느낌입니다.

 

한눈에 들어오는 역사적 사실들과 재미있는 쉬는 시간페이지등

처음 한국사를 접하는 아이들이 흥미 끌 내용들이 가득이예요.

 

 

 

 

새 나라의 도읍 한양을 완성하는 페이지예요.

뒷면에 스티커가 있어서 붙이며 완성할 수 있어요.

아이와 한번씩 다녀온 곳이 많아서 설명해주면서 가서 찍었던 사진도 보고 그랬네요.

모든 문제와 활동들은 뒷면에 해설이 나와있어 아이들 궁금한거 물어도 부모코칭하기 걱정없어요. 저도 용선생 처음한국사 보며 공부도 되는 것 같고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1권 2권 두권의 부담없는 처음한국사 책이라 아이가 쉽고 재미나게 한국사를 시작하기 좋은 책 같아요.

적극 추천합니다. 괜히 용선생이 아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