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식 영작문 수업 : 어휘 - 미국 대학생의 글쓰기를 지도한 영작문 전문가가 알려주는 빠르고 멀리 가는 어휘 학습법 미국식 영작문 수업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우리 모두가 다 알고 있듯이, 영어는 외국어다. 어릴 때부터 받아온 주입식 교육으로 단어를 많이 외웠고, 어휘가 풍부하면 영어를 잘 하게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상은 다를 수도 있다. 나 역시 품사를 구분해서 단어를 많이 외웠지만 시험을 위한 영어공부가 주를 이뤘던 것 같다. 특히, 영작을 해야할 때, 어떻게 하면 보다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어휘를 쓸까 고민한 적이 많았다. 그만큼 상황에 잘 맞는 어휘 선택의 어려움을 느꼈던 것이다.

 

미국 대학생의 글쓰기를 지도한 영작문 전문가인 저자의 미국식 영작문 수업 어휘를 만나보니 신세계였다. 책은 advance부터 alienate까지 세련된 영문의 빠른 구사를 위한 핵심어휘 30과 고급 영문의 자연스러운 구사를 위한 유사어휘 50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1의 마지막 쪽에서의 핵심 요약은 직관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 좋았다. 동사별로 쓰임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어 사전처럼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예시를 통해 미국 문화도 자연스럽게 같이 배울 수 있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예문과 해석도 담겨있다. 개인적으로 상황별 어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던 부분이 가장 좋았다. 뉘앙스까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자세한 해설에서 세심함이 느껴졌다. 아는 단어라고 생각하고 사용하며 읽어보면 무언가 이상한 점을 종종 발견할 때가 있었는데 유사어휘를 나열하고 그것들에 대한 구분을 해주니 참 좋았다. 그리고 동사 하나가 긍정과 부정의 중의적 의미를 가진 경우가 있으니 유의해야한다는 점, 유사어휘를 혼동하지 말고 구분해서 사용해야한다는 점에서도 이해도가 높아졌다.

 

여러 단어들이 섞여있어 지루하고 공부처럼 느껴질 즈음, 퀴즈타임을 넣어준 저자의 센스에도 반했다. 한국인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전치사를 마지막에 정리해주고 어휘 찾아보기까지...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다.

 

책 한 권으로 어휘의 깊이를 체감하고 체험한 값진 시간이었다. 영어에 관심 있고 제대로 쓰고 말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권하고 싶다.

 

 

 

#도서협찬 #미국식영작문수업 #미국식영작문수업어휘 #최정숙 #동양북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영작문어휘학습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