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피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가 제일 재밌어하는 유튜브 채널이 로블록스게임, 마인 크래프트 게임을 중계하는 채널이다. 그래서 우연히 나도 몇 번 같이 봤는데.. 음.. 너무 재밌다.. ㅋㅋ
남이 게임하는 것을 보는 게 뭐가 재미 있을까 싶었는데 예전에 어렸을 때 오락실에서 게임 잘하는 오빠들이 하는 걸 넋 놓고 보고 있던 기억들이 생각났다. 

?이번엔 그 게임에서 나오는 주인공의 모험일기가 책으로 나와서 궁금했다. 로블록스 중 피기 이야기이다. 따님이가 게임패널 볼 때 나는 피기 이야기가 제일 재밌었다. 그래서 나도 이 책에 좀 흥미를 갖게 되었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인 로블록스를 소재로 한 동화이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피기》는 뉴비가 매드시티 경찰이 된 첫날, 총격전을 겪다 눈을 떠보니 피기의 집에 있게 된 이야기로 시작된다.

총알에 맞은 뉴비가 정신을 차린 곳은 오싹한 '피기'의 집이었다. 함께 쓰러져 있던 친구들과 피기의 집을 탈출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어둠 속에서 이쪽 저쪽 방문을 열고 때로 위험이 가득한 방을 지나기도 한다. 덩치가 큰 덱스와 유명한 로블록스 플레이어 대니 등 다양한 직업과 성격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하는 피기의 집 탈출은 쉽지 않다. 위험이 가득한 방에서 무사히 탈출한 뉴비는 야구 방망이로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피기를 만났고, 피기의 공격에 대니와 디키도 쓰러지고 말았다. 뉴비는 과연 피기를 물리칠 수 있을까?

스토리가 진행되는 동안 너무 몰두한 나머지 내가 꼭 게임 속 한 장면에 나오는 뉴비가 된 것 마냥 빠져들었다. 한 줄, 한 줄 에서 느껴지는 긴장감과 스릴이 다음 장을 넘기지 않을 수 없었다.

“함께라면 어떤 문제도 헤쳐 나갈 수 있어!”

뉴비의 모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친구들과 함께라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협동심과 친구들 사이에서의 배려, 함께 지내는 사회성도 배울 수 있게 된다. 본격적인 동화 읽기를 시작하는 초등학생에게 문해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 될 수 있다. 따님이도 표지를 보더니 내가 보고 있던 책을 냅따 뺐어서 본다. 글이 많아서 읽을려나 싶었는데 두 페이지를 한 번에 쭉쭉 읽어가더니 재밌어한다 ㅎㅎ
그림이 하나도 없어서 그게 좀 아쉽다. 간혹 장면 하나하나의 그림이 있었으면 아이들이 더 흥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 평균 400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인 ‘로블록스’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로블록스 안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꾸미고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로블록스는 가상세계를 말하는 메타버스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를 통해 게임으로만 즐기던 로블록스를 상상력이 커지는 이야기로 만나보고, 뉴비의 모험 이야기를 따라 책을 읽다 보면 게임의 흥미를 넘어 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게임을 하는 것처럼 생동감 넘치는 묘사와 비유는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야기를 상상하다 보면 상상력과 창의력도 커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 책 읽기가 어려웠던 어린이에게도 동화책을 읽을 수 있는 시작이 될 수 있으며 읽기 능력의 향상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이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

#로블록스게임책 #피기 #뉴비의로블록스모험일기피기 #피기의집탈출 #길벗 #로블록시아키드 #게임보다재미있는뉴비의모험이야기 #초등동화 #로블록스동화 #로블록스게임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