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 세계지리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신재환 외 지음, 박경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세계지리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11. 세계지리

스토리버스 펴냄

 

 

 

 

 여름방학이 되면서 친구들이 어학연수를 떠나기도 하고,

휴가때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떠난 친구도 있다며

우리는 어디를 가볼까?? 세계 다른 나라에 부쩍 관심을 갖기 시작하네요.

 

 

<세계지리>편은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로 나눠
8가지 만화로 세계의 구석구석을 살펴보았어요.

이렇게 구석구석 살펴보면 어느덧 지구 한바퀴는 돌고 온 셈이지요...ㅎㅎ

 

 

 

스토리버스 시리즈는 모두 인트로→학습만화→학습정보로 구성되어 있어요.
<세계지리>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도록 인트로는 큰사진을 넣었구요.

 교과연계 내용을 만화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학습만화가 뒤에 나온답니다.

그리고 지식적인 내용도 절대 놓치면 않지요.

 

 

 

 

 

지난 6월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나라가 있었지요?

바로 정열의 나라 브라질과 남미!!!

축구황제 펠레를 만나 브라질 축구의 매력에 빠지기도 하지요.

브라질 월드컵이 열렸던 브라질의 지리적 환경, 남반구라 열대기후에 속한

브라질의 날씨까지 배울 수 있었답니다.

 

브라질의 수도인 브라질리아는 도시를 설계할때부터 비행기 모양으로 도시를 만들어
비행기 조종석에 해당되는 장소에 정부건물을 만들었다고 해요.

 

 

 

브라질하면 삼바축제와 코르코바도 산의 예수상을 빼놓을 수 없답니다. 

 

 

 

 

<세계지리>편에서는 나라별 지리적 특징과 더불어 문화와 음식까지 만날수 있어요. 

세계지리는 본격적으로 6학년이 되어서야 배우겠지만,

스토리버스를 보고 있으면 어려운 내용도 쉽게 이해가 된다고 하네요.

만화도 재미있을 뿐 아니라 설명도 잘 되어 있어

 억지로 외우려하지 않아도 머리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너무 프리한 자세로 보고 있지요?

 

 

 

 

 

 

스토리버스로 너무 많은 나라를 여행했는지 피곤한가봐요.

결국엔 잠이 들어 버렸네요....ㅎㅎ

저러다가 또 깨면 이어서 읽게 되는 스토리버스랍니다.

 

 

 

<세계지리>편은 세계의 다양한 나라들이 어디에 위치했는지

지도로 살펴볼 수 있을뿐 아니라

각 나라를 대표하는 유적들을 통해 문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겨울방학땐 멋진 여행계획표를 세워 가족여행을 떠나볼까??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 스토리버스가

소년한국일보 좋은 어린이책 최우수도서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관련기사글 http://kids.hankooki.com/ArticleView/ArticleView.php?url=book/201406/kd20140629155848125590.htm&ver=v002> 

 

좋은 책은 읽고 또 읽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