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 세계 문화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ㅣ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이동학 지음, 이희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줄곧 융합과학만 읽다
오랜만에 스토리버스 융합사회편을 만나니
더욱 반가운 <세계문화>편입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6.jpg)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를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공부툰은 공부와 카툰의 합성어로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랍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세계문화를 살펴볼게요.
다양한 주제로 세계문화에 접근하는 <세계문화>편에서는
세계의 예절, 음식, 의상, 춤, 축제, 민속놀이, 문화유산, 문화의 다양성이라는
8가지 주제로 묶어 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봅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5.jpg)
주제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인트로 부분으로
초등 3~6학년 교과과정에 연계되어 있답니다.
특히, 통합교과 <우리나라>를 배우는 1~2학년 친구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스토리버스 시리즈를 읽다보면 초등학교 교과과정을
전반적으로 학습하는 효과가 있으니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만 제대로 읽는다면 기본 상식이 풍부해질 것 같아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4.jpg)
저희집 아이들에게 스토리버스란??
보고 또 보고,
틈만 나면 꺼내볼만큼 애정을 팍팍 쏟는 책이지요.
융합사회편이 순차적으로 그림이 이어지는 걸 보더니
중간중간 빠진 융합과학도 다 사달라고 떼쓰기 시작했어요
![brown_and_cony-61](http://blogimgs.naver.net/sticker/pc/brown_and_cony/original/61.png)
읽겠다는데
고민하는 나쁜 엄마죠??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3.jpg)
하교후 간식타임!!!
시선은 스토리버스에 꽂혀 간식먹는 걸 깜박하기도 한답니다.
한번은 학교에 들고 갔다가
친구들이 서로 빌려달라는 소동이 벌어져
가져오지 말라는 금지령을 받았다며 못내 아쉬워했다지요.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2.jpg)
합장을 하여 인사하는 태국식 인사,
볼을 맞대며 쪽 하고 소리를 내며 인사하는 프랑스식 인사,
귀를 당기며 혀를 내미는 티베트식 인사법 등
세계의 다양한 인사법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 VS 세계의 전통음식,
지역의 자연환경이나 기후의 영향을 받는 나라마다 다양한 의상을 살펴봅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1.jpg)
원래 종교의식이나 국가적 행사를 위해 추었던 춤이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했어요.
나라마다 다른 고유한 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전 세계인을 하나로 묶어줄 세계의 큰 축제들,
우리나라와 다른나라에서 즐기는 놀이문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까지 다양하게 알 수 있습니다.
![](http://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4/0526/pimg_7299031591015410.jpg)
지구는 하나!!
우리는 지구촌 시대를 살아가고 있지요.
문화를 알면 지구촌 시대에 살아가는 것이 즐거워질거에요.
우리나라안에서도 세계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만큼
문화가 다양해지고 있어요.
인사와 같이 아주 기본적인 예절에서부터 다른 모습을 보이는 문화는
어디에나 있지만, 모두 같은 것은 아니랍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세계문화>편에서는
문화가 왜 다를 수밖에 없는지,
우리와 다른 문화를 바라보는 우리의 태도는 어떠해야 하는지도 함께 다루고 있어
아이들이 문화적 편견을 가지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세계문화>편으로 간접 문화체험 실컷 해줘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