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캠핑 요리 -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 140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고 맛있게
.. 이미경 저 (상상출판)
.
.
국내 캠핑인구는 10년 전보다 10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최근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대신 국내여행으로 발길을 돌리는 경우도 많은데, 언택트 여행이나 캠핑이 인기가 많은듯 하다.
특히 차박은 꼭 해보고 싶은것 중에 하나다.
아이들이 어릴땐 캠핑을 많이 가곤 했었는데, 떠나기로 마음 먹는 순간부터 여행은 시작된다.
기대반 설레임 반으로 이것 저것 준비도 많이 하는데, 특히 먹거리가 제일 신경이 쓰인다
캠핑하면 빠질수 없는 것이 바로 야외에서 먹는 캠핑요리!!!
재료가 집에서 만큼 넉넉하지도 않고 조리도구 또한 제한적이다 보니, 매번 간편한 요리만 찾게되고 별다른 정보도 없어 거의 늘 해먹던 것들의 반복일때가 많았다.
이번에 상상팸 9기로 선정되면서 첫번째로 받아보게 된책이 요리연구가 이미경님의 '쉽고 맛있게 '진짜 캠핑 요리' 이다
표지부터가 캠핑을 떠나고 싶게 만든다.
또한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 140' 이란 표지에 있는 카피가 빨리 책의 첫장을 넘기라고 부추긴다.
쿠킹노트를 통해 캠핑을 떠나기 전 알아야 할 것을 미리 귀뜸해주고 있는데,
밥숟가락과 종이컵 계량법으로 계량하는 방법, 대체 식재료를 표기하여 그 재료가 없어도 집에 있는 다른 재료를 활용하는 법등도 알려주고 있다.
4개에서 6개를 넘지 않는 조리 과정으로 구성되어져 있고, 친절한 과정사진이 모든 요리에 소개되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어있다.
또한 쿠킹팁을 통해 요리연구가가 터득한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어 하나 버릴게 없는 책인거 같다.
구이요리, 밥과 찌개, 일품요리, 키즈푸드,음료와 디저트, 알뜰캠핑요리등 으로 분류되어 있는 정말 착한 요리책인거 같다.
레시피가 무척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조리과정이 단순하다는게 정말 매력적이다.
캠퍼들,혼밥러,또한 바쁜 일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요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캠핑을 떠나지 않더라도 늘 가까이 두고 참고하면 좋을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