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태의 저절로 영단어 4 - 어원으로 배우는 영단어 학습 만화 강성태의 저절로 영단어 4
강신영 그림, 엄지희 글, 공신닷컴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성태의 저절로 영단어4>를 꼭 읽어야 하는 6가지 이유 


이 책의 결론은 아래 6가지 내용이예요~
어원 학습법의 장점 

 


-하나의 어원만으로 여러 영단어가 기억된다. 
-영단어 암기 시간을 단축시킨다
-한 번 외운 영단어를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다
-어원과 관련된 서양의 역사와 문화도 배울 수 있다
-처음 보는 영단어의 뜻도 어원을 통해 예측할 수 있다
-호기심을 갖고 이해하며 공부하는 습관이 생긴다

 



초등학교 입학 전 부터 엄마들은 영어그림책, 읽기책, 나중에 두꺼운 챕터북까지 이 어려운 영어책들을 우리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어하죠 
그런데 너무 무리해서 읽는다면 아이들에게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영어그림책이 조금 습관이 되어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강성태의 저절로 영단어4>는 이제 슬슬 단어에 대한 흥미를 유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익한 학습만화책인 거 같아요. 

 

  

아주 쉬운 단어부터 시작해서 어원을 파악해 조금 어려운 단어까지 확장해서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원 접근법이 초등 5학년 저희 딸에게도

아주 유익하고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아요. 

 

 


저절로 어원 맵으로 정리가 되었다면 
또박또박 따라 쓰기 그리고 영단어 퍼즐로 즐거운 단어퍼즐로 마무리
초등에서는 이만한 효과적인 공부법은 없을 거 같아요. 
공신이 왜 공신인줄 이제서야 알게 되네요. 




어렸을 적 막무가내로 외웠던 제가 한심 ㅎㅎ 
제가 만약 이런 공부법을 미리 알았다면

서울대 아니 하버드대도 갔을 거예요. 

 


이제 우리 공신닷컴의 강성태쌤이 알려주는 저절로 영단어로 
공부를 안하는 듯 하는 공부를 시작해
볼까요? 



언어나 어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더 좋아할 거 같고
외우기 싫어하는 이공계 친구들은 효율적인 공부법을 알려주니 
1석2조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