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시즌 2 : 4 - 빅 데이터와 전염병 내일은 실험왕 시즌 2 4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이커 교육의 최상위!! <내일은 실험왕>



내일은 실험왕 54권 째네요. 

실험왕의 역사도 어마어마한데요. 

아이들 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쭈욱 보면서 과학상식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책이네요. 

이 책으로 학교영재원 입학도 하고 서울시 교육청영재원 입학까지 ㅎㅎ

정말 만화지만 

훌륭한 과학만화책이랍니다. 




이번 시즌 2- 4권에서는 

빅데이터와 전염병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요즘 4차 산업혁명으로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는 빅데이터와 

코로나와 연관된 전염병을 다루고 있어 

아이들도 열심히 읽었네요. 





만화 속 과학중점 내용


바이러스와 세균을 다루고 있는데 생존 방법부터 

치료법까지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네요. 

그리고 빅 데이터의 특징까지도요. 


두루두루 요즘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라 

만화책이지만 너무 알차답니다. 



내일은 실험왕은 이렇게 좋은 과학 속 개념 및 원리를 소개하고 있으니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알게 하면 좋을 거 같아요. 

부록에 있는 

크로마토그래피의 원리를 이용한 

색소 분리 실험 키트로 과학실험도 해보면 좋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