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고 싶은 수학
사토 마사히코.오시마 료.히로세 준야 지음, 조미량 옮김 / 이아소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가 재미있게 수학 공부 할 수 있는 책~★

유명 수학자가 만든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혁신적인 수학 문제집~~ ♥♥♥







★★★ 풀고 싶은 수학 ★★★


-이아소-







정말 재미있는 수학 책이 나왔다^^

나이 마흔을 넘어가면서 생각해야 할 시간이 많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한 생각말고.... 사고를 요하는 그런 일.....!

그러다 ★ 풀고 싶은 수학 ★ 책을 만났다~!

어쩌면 시기 적절한 때에 나에게 필요한 책이었을지도 모르겠다.

'이과'를 나와 '이과' 전공한 나로서 이 도서는 흥미로운 책이었다.

목표 : 한 눈에 문제 의도가 보인다~!

한 눈에 문제를 풀고 싶어진다~!

과연 난 이 목표를 실현 할 수 있을까...... 의문을 품은채 책을 들여다 보았다.




와우~~~~! 복잡한 수학 문제가 있을 줄 알았지만^^

정반대로, 그림이 전부 였다.

문제 1번~ 아마도 가장 쉬운 문제일 것이다.

유축 하단의 난이도 표시를 보니 beginner~!^^

이 문제는 눈으로 보고 금방 풀렸다 ㅎㅎ 워밍업 문제인 듯! 자신감을 키워주는 문제~!

자.... 지금부터! 여러분도 도전~^^



엥? 내 눈에 보이는 이 익숙한 초콜릿 무엇?!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었나?? ㅎㅎ 새삼 수학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든다!

★ 풀고 싶은 수학 ★ 일본 아마존 베스트 1위~! 라고 한다. 솔직히 인정!

찾아보니 일본 최고 교육방송 NHK 필진이 만든 "창의성 수학"

논리 구조와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 문제의 느낌보다는 뭔가 퀴즈를 푼다는 느낌?!

복잡한 공식과 원리를 가르쳐주는 것이 아닌 단순하게!

눈으로 보고 머리로 생각하는~! "비주얼 수학"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림~! 보이죠? 저도 처음 봤을 때!

"어? 뭐지? 하면서 그림에 호기심이 먼저 갔어요" ㅎㅎㅎ

그리곤 집에 있는 초콜릿을 가져다 살짝?! 그림을 만들어 보았죠ㅋㅋ

그런데 문제를 접하면 접할수록~!

자신도 모르게 논리를 세우고 있고 사고력을 키우고 있는 모습을 발견한답니다 ㅎㅎㅎ



이공계 대학 나온 나로선 '로프' 부터 친숙했답니다 ㅎㅎㅎ

사실 이 문제도 쉽게 풀리더군요. 그래서 더 흥미가 느껴졌답니다.

왜 풀고 싶어지는지 "아! 하고 느껴지는 순간이죠~!^^"

살면서 평소 생각할 시간? 사고할 시간이 그렇게 많진 안은것 같아요.

그런 생활 속에서 이렇게 실생활과 밀접된 그림으로

재미있게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니 정말 재미있네요~

그림을 보고 사고를 하면, 수학 문제가 풀린다~!

★ 비주얼 수학 ★ :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이용해 수학 문제를 만들면~!

한 눈에 문제 의도가 보여 한 눈에 문제를 풀고 싶어진다는~!

텍스트보다는 비주얼에 친근한 우리~! 요즘 세대에게 딱~~!인 교육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두뇌 체조가 필요하다..... 싶으면^^ <풀고 싶은 수학> 을 펼쳐보면 될 거 같네요!



★ 보는 수학 책 & 생각하는 수학 책 ★

일본 아마존 종합 베스트 1윌 & 수학분야 50주 연속 1위~★

NHK 교육 TV 최고 필진이 만든 창의성 수학~★

[풀고 싶은 수학]

각 문제의 하단 오른쪽에 이렇게 작은 그림으로 "문제 난이도" 가 표시~! 되어 있어요.

난이도도 귀여운 이모티콘처럼 이쁘게도 표시되어 있네요~

복잡한 공식과 텍스트로 머리가 복잡하다면,

잠시 뇌가 뛰어 놀 수 있는 시간~♥ 을 갖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NHK풀고싶은수학 #일본아마존베스트1윌 #창의성수학 #사토마사히코 #비주얼수학 #비주얼수학 #비주얼 #사고력 #책세상맘수다 #책세상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