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 초급 (스프링)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키즈프렌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필수 어휘 4천여 개 수록

교과서에서 뽑은 필수 낱말로 어휘력은 쑥쑥~! 재미는 쏠쏠~!

 

 

 

 

 

 

 

초등교과 어휘왕

가로세로 낱말퍼즐 <초급>

 

-키즈프렌즈-

 

 

 

 

 

 

 

 

가로세로 낱말퍼즐 놀이책은 항상 걱정이었던게

조금만 난이도가 맞지 않아도 아이가 쉽게 포기하는 점~!

그런데 초등교과서에서 뽑은 낱말로 가로세로 퍼즐을 즐긴다!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퍼즐을 풀 때~! 힌트^^

비 : 비슷한 말, 반 : 반대말, 관 : 관련된 말, 예 : 예시,

영 : 영어, 관용구 : 둘 이상의 단어가 결합하여 특수한 의미를 비유하는 말

이를 이용하여 어휘를 확장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낱말에 대한 의미와 속담, 예시를 통해 확장하여 이해할 수 있기 쉽고,

앞뒤 좌우의 글자를 종합적으로 유추하며 낱말 퍼즐을

맞춰가는 과정에서 '문제해결력' 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 한 가지~! 낱말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좋네요.

낱말을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까지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처음으로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푸는 우리 집 막내^^

살짝 긴장한 모습이 귀엽기만 하네요.

가로, 세로 의 의미를 먼저 다시 정리 해 주고~~

퍼즐을 풀기 시작~!

알만 한 내용도 긴장했는지 알쏭달쏭한 가 봐요.

그래서 차근차근 반복해서 읽어주고, 풀어보게 했어요.

 

 

 

모르는 의미가 나왔네요. 그래서 집에 있는 사전을 이용~!

그다지 두껍지 않은 사전이기에 낱말이 보이지 않아

'검색' 을 이용하여 찾아봤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가는 과정이 아이의 흥미를 유발^^

재미를 찾고~ 익숙해졌는지 하나씩~ 풀어나가는 모습에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어요^^

 

 

이제는 드디어 큰 아이 차례^^

막힘없이 술술~~ 풀어나갑니다.

큰 아이한테는 1~2문제 외에는 거의 다 알더라구요.

서로 내가 먼저 하겠다고 아우성이기에 순서를 정해

한 파트씩 풀기로 약속~!ㅎㅎㅎ

 

 

드디어 처음으로 가로세로 낱말퍼즐 완성^^

아이의 만족도를 위해 사진 한 장 찰칵~!

다 풀고 나서 마지막 줄에 "수수께끼" 문제는 팁~^^

너무 즐거워 하는 문제네요.

덕분에 저도 함께 알쏭달쏭 퀴즈 속으로 푹~ 빠졌답니다.

코로나19로 집 콕 생활 속에서

[초등교과 어휘왕 : 가로세로 낱말 퍼즐 (초급)] 으로

신나게 집 콕 생활 유익하게 보낼 수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성실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