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 탈무드 편 하루 한 문단 쓰기
손상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는 아이도


                     글쓰기는 연습이 필요하다.>

 

 

 

 

 

 

 

책을 읽고 느낀 점이 떠오르게 만드는


1 필사 + 3 중심문장 만들기 시스템~!



하루 한 문단 쓰기~!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탈무드편>



-동양북스-

 

 

 

 

 

 

<탈무드> 이 책 한 권의 내용을 가지고 이렇게 활용하여
글쓰기 연습을 차근차근~ 올릴 수 있어요.
한 권의 <초등 4문장 글쓰기> 를 하고 나면 "탈무드" 책 내용도
함께 알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네요.^^
인문편, 행동편, 감정편, 규범편, 지혜편 으로 나뉘어
각 주제와 관련하여 생각의 숲으로 빠져들어
사고력과 글쓰기 능력을 연습할 수 있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유리창과 거울의 차이" 이야기의 주제가 있어요~!
짧지만 한 편의 글을 읽고 나면 이 문장이 공감이 되어
학습에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여기서 지침서를 활용하여 그림과 함께
아이들과 이야기 시간을 갖아봤어요.
몇 번의 이야기 시간을 갖고 보니 눈에 보이지 않는
부가적인 효과가 많은 것 같아요.
그림을 보는 시각과 나중엔 스쳐지나가지 않는 눈썰미와
주제와의 연관성도 쉽게 찾는 것 같고, 또 말하기 실력 또한
성큼 커진 것도 느낄 수 있었어요.
'혹시 궁금하지 않았나요?' 부분은 내용을 읽고 나서 보니
아이들의 내용 연관성과 이해도가 높아지고,
다시 한 번 이야기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도 갖을 수 있어
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였어요.
더불어 상식도 올라가는 걸 느낄 수 있어 좋았네요.^^

 

 

모든 이야기를 파악할 때에는 인물의 관계도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저는 이부분도 너무 알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 이야기 속에 이렇게 그림과 함께 생각할 시간을 주는질문이
엄마와 함께 학습하는 아이의 사고력도 키워주고,  관계도 좋아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어  학습하다보니 더없이 소중한 시간이 되어갔네요.

 

 

저는 먼저 이렇게 이 책을 활용할 것이고, 이 글쓰기를 하는데
겁 먹지 않고, 할 수 있도록 처음엔 방법을 가르켜 주고
써보도록 했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레
이쁘게 쓰려고 노력하는 모습또한 감동받았어요.
다시 봐도 아이의 책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글씨체더라구요.^^
이렇게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를 하다보니
하루 4문장이 얼마나 효과 있을까? 했던 고민도 싹~ 사라지고!
지금은 더없이 만족스러운 고마운 교재가 되었어요.
이제는 아이가 확실히 전보다는 조리있게 말하게 되었어요.
앞으로 학습하면서 더더욱 향상 될 아이의 말하기 실력과 글쓰기 실력에
기대감이 더 큽니다.^^

 

 

이렇게 각 장이 끝날 때 마다 재미있는 코너가 있어요.
1장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를 마치고 나면
이렇게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가지고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요.

 

 

  교재 뒷 편에 부록으로 [이렇게 활용하세요 ! ] 를 통해서
"휘리릭 초등 4문장 글쓰기 : 탈무드편" 을 활용하는 방법이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어요. 저는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와 함께 학습 해 보니 학습 효과도 좋았고,
무엇보다도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는 점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말 조금씩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우리 아이의 글쓰기 실력이
몰라보게 쑥~쑥~ 올라가 있는 모습에 흐뭇하네요.^^
그리고 각 장 마다 아이와 학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상세히 제시되어 있고, 질문에 대한 예시답아까지 있어
 엄마표 학습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