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심리학부터 - 여자에겐 남자, 외모, 돈보다 심리학이 먼저다
장루겅 지음, 송은진 옮김 / 센시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에겐.........

                               남자,외모, 돈보다

심리학이 먼저다~!

 

 

 

 

 

 

"여자의 인생은 처음부터 끝까지

심리전의 연속이다"


                                       < 여자라면


    심리학부터>

-센시오-

 

 

 

 

 

 

"우아하고 똑똑한 여자는 '심리학' 으로 삶을 경영한다"

이 문구를 처음 본 순간~! 생각에 잠기게 되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정말 딱~! 맞는 말 같았다.

그동안 무심코 지나간 일들을 생각해보면 내 입장이었거나,

상대방 입장이었을 때...... 결말은?!

여자라면 정말 심리학부터 알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간관계 중 여자들의 인간관계는 심리전이다.

 

 

역시나 주옥같은 문구들~! 포스트 잍에 메모해 책상에 붙혀두었다.

"타인의 심리를 헤아릴 줄 아는 여자는 손해를 보지 않는다."

내용 중에 '초두효과' 라는 말이 나온다.

첨엔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역시나 이 책! 읽으면 읽을수록 빠져든다.

공감도 가면서 자꾸 고개가 끄덕여지는 상황과 문구들~★

인간관계에서 타인의 말과 행동을 빨리 눈치채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하고 싶다.

일상에서 대화 속에서 '당연하지~!'라고 말하던 대화가

책의 글귀로 읽노라니 이제야 상황 속 진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그래서 난 책이 좋은가보다. 어쩌면 그 누구도 잘 가르쳐주지 않는.....

아니... 이런 걸 가르쳐줘야하나?!라고 생각지도 못한 이야기들을~

허심타회하게 속속들이 보고 들을 수 있고, 깨닫게 해주니 참 고마운 책이다^^

 

 

물론 남.여를 불문하고 강단진 사람 꼭~! 있다.

현실은 그렇지 않은 사람이 많다. 나를 포함하여.....

감정이 먼저 앞서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든다.

그런 감정을 뒤로하고 "차분하고 우아하게 대응하는 방법"이라.....

역시나 귀가 솔깃~! 눈이 번쩍~! 하는 문구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읽고 또 읽고 하는 페이지가 되었다^^

상대방의 도발을 이제는 우아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내 편으로 만들기~! 어쩌면... 살면서 이런게 제일 힘들지 모른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내 편으로 만든다는 건 결코 쉽지 않을 일이기에......

맞벌이 부부들이 맞아진다. 여성이 일자리를 많이 몸담고 있다...

동등한... 평등한 대우를 받으면서 하는가?

이런 질문을 많이 듣곤 한다. 여자라면.....

그래서 대한민국에서는 더더욱 여자라면 심리학~!

심리학을 간파하고, 또 이 점을 잘 활용한다면 성공의 길을 고속도로처럼

쭉~~~ 뻗어있을거라 생각이 든다. 마치 독일의 아웃토반같은?^^

글로는 그 감정과 그 상황과 그 의미를 다 담지 못할 듯~!

읽고 또 읽고 싶은 책... 오랜만이다.

역시나 내가 가진 상식의 세계를 벗어나는 일이 벌어진다면....

다시금 뭐가 문제였지?! 하고 펼쳐보게 될 책~!

여자라면 심리학부터 꼭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