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 편 지식의 깊이를 더하는 창의융합형 초등 사회 시리즈 3
이간용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와 지구촌 문화를 이해하는 필수 지식~★

 

 

 

 

 

 

 

다양한 주제별 활동으로 세계지리의 주요 개념을 한 번에~!

 

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편

 

 

-에듀 인사이트-

 

 

 

 

세계지리~! 생각하면 너무 방대하다는 생각에 막연해 지기까지 한다.

그런데 새삼 -에듀 인사이트- [초등지리 바탕다지기 :세계지리편] 을

보고 나니, 세계지리가 이제야 한 눈에 쉽게 들어오는 기분~!이 든다.

세계 나라의 위치와 영역, 지형과 기후 환경까지 학습한 후,

각 대륙을 구분하여 그려보면서 머리에 하나의 지구본이 완성되어 가는

마법같은 '세계지리' 완성판~★

[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편]

 

 

우리 아이 요즘 핫~!한 '화산 활동' 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한다.

그래서 이 교재를 통해 화산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알아보았다.

우선 산 지형에는 원뿔 모양과 탑 모양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지형을 알아야 화산 활동도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아이가 흥미를 갖고 열심히 학습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사실적인사진과 함께 지형의 모습을 칼라로 구분하기 쉽게

표현해 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란 생각이 든다.

분명 문제 수는 적은데.... 폭넓은 지식을 자연스럽게 머릿 속에

담아주는 교재가 몇 권이나 될까?.......하는 의문점까지 들었다.

그만큼 쉽게~! 그리고 공부?라고 생각이 안 들 정도로

학습에 대한 아이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교재라는 생각이 들어

욱 마음에 들었다.

 

 

"세계의 하천 지형" 에 관심을 갖게 된 아들~!

왜 그러냐고 물었더니.....

얼마전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관광객이 떨어졌다는

뉴스 소식을 듣고 하천 지형에 관심을 갖게되었다고 했다.

그래서 하천이 만들어지는 작용 :

"침식 작용 & 운반작용 & 퇴적 작용 " 에 대해 학습 해 보았다.

이 교재는 항상 시사 상식과 관련된 궁금증이 생기면

언제든 열어보게 만드는 사전 같은 느낌이 든다^^

또, 칼라로 구성된 점도 그런 생각이 더 들게 하는 것 같다^^

 

 

각 대륙의 위치를 한 눈에~!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대륙"

"마무리 활동" 으로 이렇게 각 대륙의 지도를 숫자의 순서대로 연결~!

각 대륙의 지도를 완성 할 수 있게 된다.

옆에 '세계 지도' 를 펼쳐놓고 그리다 보면 어느 새

세계 지리가 한 눈에 들어오게 된다~♥

이러한 교육법이 교재를 더 재미있게 만든다는 생각을 들게 하는 것 같다.

우리 아이도 가벼운 마음과 정확한 암기가 되는

[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편] 을 좋아하는 이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