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 편 지식의 깊이를 더하는 창의융합형 초등 사회 시리즈 3
이간용 지음 / 에듀인사이트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리를 이해하면 세계가 한 눈에!

 

 

 

 

 

 

 

지구촌 곳곳의 지리적 특성과

사람들의 삶을 인문 사회적 시각으로 공부한다~!

 


초등 지리


 

 


바탕다지기 : 세계지리편

 

 

 

-에듀 인사이트-

 

 

 

 

 

 

사실 내가 봐도 공부가 되는 [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편]

겨울방학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해외 여행을 가기로 했다.

그래서인지 더 열정적으로 학습하는 우리 아들~^^

뭐~! 효과는 아주 꿀~♥

덕분에 엄마인 나도 세계 지리 학습이 한창이다^^

국기도 컬러풀하게 교재 속에 들어있어 아주 만족스럽다.

어쩌면 이런 색감 효과가 학습의 능률을 높여주는 것 같다!

 

 

"대륙별 주요 나라의 위치와 영토" 에 대해서

구석구석~ 한 곳도 빠짐없이 학습하도록 분류하여 학습할 수 있다~!

역시나 만족도가 높은 교재~!

'에듀 인사이트' [초등 지리 바탕 다지기 : 세계지리편]

첫 번째로 '아시아 주요 나라' & '유럽 주요 나라' 이다.

교재 속에 세계전도가 들어 있어~ 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하였다.

집에 지구본도 있어서 평면과 입체의 지구의 여러나라의 영토를

눈으로 비교하며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각국의 나라 국기도 컬러풀~하게 표현되어 한 눈에 들어온다.

각 국의 나라 위치와 영토 모양 그리고 그 영토를 색깔로 칠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고, 동시에 국기 모양까지 알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봤다.

 

 

이번엔 '북아메리카 & 남아메리카 & 오세아니아 : 주요 나라의 위치'

이렇게 대륙의 위치를 각각 분리하여 나라를 학습할 수 있어서

매칭효과도 있고, 쉽게 기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색칠을 하면서 각 나라의 영토 모양도 알 수 있고

영토의 위치까지 알게 되니, 지도를 볼 때~!

나라가 더 눈에 들어오는 효과가 있었어요~♥

 

 

대륙별 각 나라의 위치를 알았다면~!

이번엔 각 나라의 "수도"를 학습해 보는 순서이다.

살아가면서 '수도' 를 물어보는 일이 많기에 상식을 쌓을 수 있는 효과~^^

수도를 직접 써 보면서 각 나라의 위치도 알고

나라 이름과 수도 이름을 연결하여 학습하니 효과적인 것 같다.

책 하단의 "잠깐만요" 코너는 상식의 깊이를 넓혀주는 효과~★

저도 아이와 학습하면서 처음 듣게 되는 수도 이름도 많았네요^^

[초등지리 바탕다지기 : 세계지리편] 은 교재가 아니라

세계 지리의 ★ 백과사전 ★ 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