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1학년을 위한 빠른 교과서 연산 세트 (2023년용) 바빠 교과서 연산 (2023년)
징검다리 교육연구소.강난영.이은영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깔끔한 책 표지에 가장 중요한 말이 쓰여 있다.

" 1학년 친구들이 틀린 문제를 푸는 게 비법이다!" 나는 이 문구가 가장 눈에 들어왔다.

우리 아이에게 이제 초등학생이 되었으니 너도 '문제집'이라는 걸 풀어야 해~ 라고 말하고

넌지시 이 책을 쑤~~욱! 내밀었다.^^

여러분도 이 책이 궁금하시죠?

가장 기초이면서 수학에서 제일 중요한 연산~~

이 책 한 권이면 지루하지 않게 시작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시작은 학부모도 마찬가지! 고민 해결~^^

우리 아이의 학습 집중도와 실력에 맞게 이 책을 계획을 세워 풀릴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에 이 책을 어떻게 분류해서 시켜야 좋을지... 고민이었는데~!!

감사하게도 딱! 해결해 주는 글이 씌여 있네요^^

욕심부리지 않고 우리 아이는 엄마가 제일 잘 아니까^^

간단하게 설명한 후 우리 아이한테 풀려 보았네요.

어렵지 않고 쉽게 풀었어요. 많지 않은 문제에 아이도 힘들어 하지 않아 다행이었어요.

한글 받침이 아직은 어렵기에 '여덟'은 한번 더 상기시켜 주었어요.^^

똑같은 문제 유형이 계속 나오지 않고 이렇게 아이가 호기심을 갖게끔

다양한

방법의 문제로

나와 있어요. 우리 아이도 한 장 넘기면서 "우와~ 엄마 여기 무당벌레야~! 하트모양~~"

이야기 하면서 하트를 그려보는 삼천포로 잠시 빠지긴 했지만^^

이런 그림에 문제집과 더 친해집니다.

 각 숫자를 읽는 방법이 "두 가지"라는 점을 정확히 익히게 하였어요. 1학년이 되면 조금 서투른 '몇 째'에 대한 개념도 공부했어요.

 

그리고 한글로도 써보면서 '문제집'에 대한 친숙함도 갖았던 것 같아요~^^ 저기~~'여덟' 보이시죠?^^

학습의 효과~

~~! 이쁘게 잘 썼어요^^

 이렇게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연습이 가능하게 되어 있어 학부모 입장에서 대 만족이에요.

동그라미를 친다는 문제 방법도 알고 화살표 방향도 익히며 수학을 해야 한다는 것도 알아갔습니다^^

뒤로 갈 수록 이렇게 가장 주용한 "가르고 모으기"도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는 하루에 3장씩 풀리고 있어요. 더 풀겠다고 하는 걸 하루에 3장씩!하자~~하고

규칙을 정했어요^^

수학은 장거리 경기잖아요~~~ 그래서 습관을 기르고 학습에 흥미를 더 부여하고자 규칙을 정해서 매일 약속을 지키면 상으로 간식을 주기로 했답니다~

여러분도 빠른 교과서 연산 책으로 아이 수학 함께 시작해보세요~~

저는 이 책이 학교 교과서 진도에 맞추어 편찬 된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신기하게도 저희 아이가 첫 장과 마지막 장 푸는 시간이 달라졌네요^^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각 페이지 마다 시간이 적혀 있어요~

 

 

그 시간에 맞춰 아이에게 풀리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참고로 저는 이 연산 책을 다 풀리고 나서는 요즘 서술형 문제~ 스토리 텔링 문제가 대세인 만큼 "나 혼자 푼다! 수학 문장제"에 도전 해 보려고 합니다~

스스로 풀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요~~ 서술형 문제만 많은 문제집 보다는 문제를 이렇게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려주는 문제집이 필요했는데 알게 되어 좋은 정보인거 같아 같이 올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