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1-1 (2019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9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디딤돌 교재 첫 이미지~~~

음....1학년 울 꼬맹이한테 뭔가 심오한 이미지?^^

그렇지만! 이제 1학년! '초등학생'이 된다는 인식을 팍!팍~!

심어주네요!^^

처음에 어떻게 이 문제집을 아이가 힘들어하지 않고 즐겁게 진행해 나가야 할지 고민하지 마시고!

여기~ 착실하게 나와있는 8주 완성 스케줄표~를 보고 아이와 함게 디딤돌 교재로 공부 시작~!

[1.개념 익히기]

1학년에 맞게 이론이 너무 길면 지루해져서 아이의 집중을 흐려놓을지도 몰라요~ 그래서인지^^ 길지 않고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으로 개념을 익히기 문제유형에 돌입~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들어요~

시작하는 아이들에 맞게 side 부분에 자동차 그림으로 부연설명~ 요론 부분도 아이의 흥미를 유발시켜 학습에 집중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개념 익히기] 부분으로 한 단원에 여러 페이지로 나누어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도록 분류해 놓은 점도 좋은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개념익히기~^^ 개념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많지 않은 개념 내용과 문제로 기본기를 다지는 과정~

[2. 기본기 다지기]

여기서 부터는 앞에서 배운 개념다지기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서 풀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이런 문제가 뒷 페이지에도 여러 장 나와요.

여러 유형의 문제를 접해 보면서 수학 실력이 늘어나는게 눈에 보입니다.

주관식 문제 = 서술형 문제도 첫 시작하는 아이라서 아직^^

겁없이 풀어나가요~~ 이런 점! 너무 마음에 듭니다~!

[3. 응용력 기르기]

앞에서 배운 기본기 내용을 바탕으로 한번 더! 생각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가 나옵니다. 한번~ 두번 ~ 비꼬아 놓아서 생각을 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어요~

응용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문제가 사진 외에도 나옵니다.

정말이지 이 책을 접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 책 한권만 제대로 공부하면 다른 책이 필요없겠다....!"네요~^^

기본+응용 문제를 부족하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문제집인 것 같아요.

[4. 단원평가 1]

사진에 보이는 문제가 전부가 아닙니다~!!!!

단원 평가~! 말 그대로 그 단원을 얼마만큼 이해 했는지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서 실력을 파악할 수 있어요.

[단원평가 2회]

부족하지 않게 우리 아이가 잘 이해했는지 다시 평가해 볼수 있도록 단원평가가 한 회 더 있답니다.

이 점도 너무 만족스러워요. 보통은 1회의 단원평가로 같은 문제를 다시 풀라고 하면 풀지도 않을 뿐더러 복습의 효과보다는 아이가 지루해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런 핵! 꿀팁!같은 단원평가 1회 더 수록은 ~ 칭찬~칭찬~ 너무 좋아요.

[실력 보강 자료집]

저는 이 책을 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

어떻게 학부모의 깊은 마음 속까지 들여다 봤을까~~~하구요.

 

                                    
                                                                                                              

                                     
                                                                                                              

세상에~~~~ 실력보강 자료집 내용! 보이시죠?

허투루 해놓지 않았네요! 이렇게 꼼꼼하게 완벽할수가!

문제집 뒷편에 이렇게 숨을 보석같은 페이지가 있답니다.

저는 이 부분은 한 단원이 다 끝나고 그 다음 단원이 끝났을 때 전 단원을 복습할 겸 풀 예정이랍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