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톡톡튀는 아내의 비밀 톡 - 하루 6분, 남편을 위한 아내습관
엄남미 지음 / 프로방스 / 2016년 12월
평점 :
좋은 아침을 맞이하는 자가 평생 좋은 인생을 맞이한다.
그 하루가 운명을 바꿔줄 수 있다.
이 문장은 ‘톡톡 튀는 아내의 비밀 톡’의 저자인 임남미작가님의 책 속 한 구절이다.
이 책의 구성은 다섯 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초입에는 작가 자신의 유년시절이야기부터해서 승무원으로 일했었던 이야기와 영어교사로 근무했었던 이야기, 그리고 현재의 남편을 만나 행복했던 연애시절이야기가 주로 나온다.
또 결혼 전과 후의 여자의 삶의 변화와 그녀가 겪었던 삶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재미있게 술술 읽어졌고 평범한 인생을 살아온 일반적인 여성은 아니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작가는 똑똑하고 부지런하고 정직했다. 꾸밈없는 어투로 글을 적어서 작가와 같은 연령대의 여성이 읽으면 공감도 많이 되고 처녀 때 와는 다르게 낮아지는 자존감도 높아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독자들에게 권해주는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는 방법인 실제로 작가가 ‘한국 미라클모닝’이라는 카페를 운영하며 ‘국내 1호 습관 전문가’, 아침습관 컨설턴트로서 하루6분 일찍 일어나는 것으로 자신과 주변 사람들이 얼마나 행복해 질 수 있는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나의 휴대폰 알람은 5분 단위로 5개가 되었다. 작가와는 반대로 나는 5분씩 늦게 일어나다 보니 알람이 늘어나게 된 것이다.
별거 아닌것 같지만 실천하기에 마음의 결심을 굳게 해야하는 하루 6분 일찍일어나기.
마음 먹고 한번 해보자 생각하면 충분히 할수 있는 하루 6분 일찍 일어나기.
그리고 조금씩 아침시간을 늘려보고 그 시간을 활용해보기.
아침시간을 소중히 활용하여 지친 삶에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 넣어봐야겠다.
똑같은 일상이 무료하다 느껴지고 자존감이 떨어지고 아무것도 하기 싫다 느껴질 때,
아는 언니. 아니면 선배가 해주는 좋은 인생이야기를 듣고싶다라고 느껴진다면
이 책을 봐도 좋다.
마음이 따듯해지고 용기가 생기고 목표가 생기고 희망이 생길 것 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