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2-1 (2020년) 초등 최상위 수학S (2020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겨울방학부터 꾸준히 풀고 있는

디딤돌 수학문제집

이제 최상위수학S와 함께

심화학습까지 마무리했어요

아직 저학년이라 심화학습까지 해야하나 싶긴했지만

개학이 점점 뒤로 미뤄지며

시간이 여유있으니 시작했던건데

어느새 한권을 끝내게 되었네요

예전에 이야기했던대로

순서대로 풀지않고 풀기쉬운 단원부터 풀어가니

더 금방 풀게 된것 같은 느낌이네요

젤 마지막에 풀게된 분류하기 단원,

최상위수학S라 그런지

개념도 한번 더 훑어주구요

유형별로 문제들을 가르쳐주니

한단계한단계 도장깨기같은 마음으로

풀어볼 수 있더라구요

또 그 단원속에서

어떤문제들을 어려워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그것 또한 좋았어요

분류하기단원이라 특별히 어려운것보단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던 사랑군,

아무래도 평소 주관적으로 악기의 크기에대해서

생각하고 있던게 있어서인지

분류기준에서 크기가 큰 악기와 작은악기에 대해서

고민의 흔적이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이미 알고 있던 개념이라

한번 더 기분에 대해 이야기만해주고

다음엔 틀리지 않도록 이야기해주었네요


그렇게 유형별로 실력을 다졌다면

마지막으로 Math Master!

한단원을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페이지에요

처음엔 어려운거 아닌가 긴장했는데

앞에서 차근차근 실력을 다져왔더니

서술형문제들도 제법 잘 풀어주더라구요


이제 온라인개학도 했으니

다시한번 디딤돌 기본+유형으로

복습하면 조금씩 헷갈려하고 부족했던부분들도

잘 채울 수 있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