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종이인형 오리지널 - 코리아 빈티지 페이퍼돌
페이퍼돌 엮음 / 길벗스쿨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정엄마가 보시곤 깜짝 놀라신 책~ ‘추억의 종이인형’
동네 전빵 단골손님이었던 딸이 하루가 멀다하고 사 모았던 종이인형이라 엄마 역시도 옛 추억에 잠기셨나보더라구요. 우스갯소리로 그 땐 온 집 발에 걸리는게 자르고 남은 종이자투리 였다고ㅋㅋㅋㅋ
저 같은 경우 취학 전 정말 많이 사 모았던 기억이 납니다.. 동네 언니들이 많다보니 자연스레 보고 배웠고, 어린 눈엔 TV 만화 속에서 금방 튀어나온 듯한 큰 눈에 소녀스러움을 그대로 간직한 캐릭터들이 선망의 대상이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종이인형’이 가장 어린 나이에 경험한 콜렉션 활동이 아닌가 싶습니다 ^^
종이인형을 구매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캐릭터의 미모는 물론, 화려한 드레스가 몇 벌이나 있는지…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줄 장신구들은…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많은 것들이었죠 ^^
정말…. 자르고 종류대로 모으로 옷 갈아입히고… 너무나 일상적인 일이었지만,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던 것 같아요 ^^ 
 


지금은 스마트 폰을 이용한 웹을 이용한 비슷한 놀이들도 있지만, 그 때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그대로 담은 종이인형놀이를 따라올 순 절대~ 절대~ 없다는 것 ㅋㅋㅋ
아마 그 시절 가위 질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리라 생각듭니다 ^^

 

 

길벗스쿨에서 나온 책 ‘추억의 종이인형’은 80~90년대 가장 인기 있었던 종이인형을 선별하며, 색상과 크기를 그대로 재현해서 역은 책이랍니다. 그 시대 유행했던 캐릭터의 모습은 물론 색감까지 그대로 재현했기에 펼치는 순간 감동이 물밀 듯 밀려온답니다. ㅠ
시대별로 보기 좋아 엮어 놨는데… 넘기다 보면 빵빵~~ 터질 때가 있어요.
‘소녀가수 이선희’, ‘시어머님가 맏며느리’, ‘간난이’, ‘못난이’,~~
각 종이인형의 테마 그 제목들인데~ 제목만으로도 큰 웃음들 줬고, 그 시대 유행사를 모두 알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갈채’, ‘장희빈’, ‘똑순이’, ‘TV 유치원’, ‘천사들의 합창’ㅋㅋ
그 땐 아무렇지도 않았었지만 지금은 옛 추억을 부르는 제목들었네요 ^^

‘추억의 종이인형’책은 그냥 추억이고 사랑이라 말하고 싶네요~~
구하기 힘든 한정판 책을 손에 넣은 듯한 기쁨ㅋㅋ 당분간 쭉~~~~ 이어갈 듯 합니다 ^^
시중에 나온 많은 종이인형 책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시리즈’를 엮은 책이기에~~~ 그 완성도 또한 옛 것 그대로를 옮겨놓은 듯 훌륭한 책이었어요.

어린 시절 가위질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ㅋㅋㅋ 적극 추천이예요 ^^
옛 추억에 빠져 아마 흐뭇한 하루하루 보내실겁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