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포스터 그리고 사람들 - 영화의 첫인상을 만드는 스튜디오 이야기
이원희 지음 / 지콜론북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지콜론북 두 번째 서평_ <영화, 포스터 그리고 사람들>

영화 포스터를 제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피그말리온, 프로파간다, 100 Fims 100 Posters, 빛나는, 스테디, 다이버스와 같은 팀으로 구성된 제작사부터 오시마 이데아, 조던 볼턴의 해외 제작가들 그리고 국내의 김내은 제작가까지 총 7팀의 영화 포스터 이야기를 엿볼 수 있었다.

나는 영화 포스터를 통해 영화의 정보를 얻기 보다는 영화의 줄기리나 예고편을 통해 영화의 흐름이 내 취향이거나 흥미를 끌면 그 때 그 영화를 보는 편이다. 그래서 영화 포스터에는 그다지 관심을 내비치지도 않았고 굳이 찾아보지도 않았다. 그렇지만 영화 포스터가 영화의 가장 뚜렷한 부분을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 쯤은 알고 있다. 그래서 각 제작사마다의 포스터 성격도 뚜렷하다.

책 속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찾았는데 아날로그적인 색감에 멋드러지게 쓰여 있는 캘리그래피가 내 눈길을 끌었다. 캘리그래피를 활용하는 프로파간다 제작사의 작품들이다. 뭔가 엽서같은 느낌을 풍기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하다.

책 내부는 각 제작사를 소개하는 페이지가 맨 앞을 구성하고 있고, 제작사들의 인터뷰와 그 제작사가 제작한 영화 포스터 순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작사의 특징을 보여주는 포스터와 제작사 내부 사진들 등 다양한 사진들이 첨부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읽는 내내 너무 즐거웠고 다양한 제작사들의 인터뷰 형식으로 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무언가 새로운 방식으로 이루어 진, 새로운 장르의 책을 읽을 수 있었다는 점이 무엇보다 흥미로웠고 재미있는 경험이 되었다.

이 책 <영화, 포스터 그리고 사람들>을 읽고 나니 영화 포스터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왠지 영화 포스터와 더 가까워진 기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