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 조선혼인금지령 1
천지혜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웹소설이자 별점 9.9 웹툰의 원작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유쾌하고 발칙한 상상력을 자아내는 궁중 로맨스의 끝판왕

조선시대라는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금혼령』에서는 7년간 혼인이 금지된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어도 혼인할 수 없다면, 어떻게 될까? 게다가 조선시대는 자유연애가 금지된 상황! 엄격한 시대적 배경 아래에서 설레는 연애와 사랑이 탄압당하고, 이에 반해 백성들의 열망은 불타오르기만 하는데….

이야기는 ‘간택령’이라는 제도의 이면을 풀어내고, 여기에 7년간 혼인이 금지되었다는 스토리로 파격적인 전개를 이어간다. 하나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우리가 기존 사극에서 보지 못했던 조선의 시대상황을 비틀어낸 것!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는 새로운 발상으로 금혼의 시대, 조선의 모습을 실감 나게 그려내고 조선시대의 연애와 결혼 제도에 대해서 재조명할 수 있게 한다.

 

 

요즘 많은 사람들의 취미생활로 자리잡은 웹소설! 예전까지만 해도 웹소설 시장이 이렇게 커질 거라고 생각조차 못했는데 요즘은 웹소설 시장이 웹툰 만큼이나 커지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도 나오고 많은 작가분들이 연재하고 있고 전자책으로 출판도 많이 되고, 그 중에선 종이책으로 출간 되기까지..! 이번에 읽어본 책은 웹소설로 연재된 작품이 종이책으로 출간되었던 게 열렬한 인기에 예쁜 표지로 재출간 된 작품이다. 천지혜 작가님의 <금혼령>! 이번 알에이치코리아에서 예쁜 일러스트 표지로 재출간 되었다고 한다~!

3월, 곧 봄 꽃들이 만개하기 전 이른 봄에 만난 <금혼령>의 분홍빛 표지는 만개할 봄의 벚꽃과 아주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혼령>은 웹툰으로도 제작된 작품인 것 같은데 알고 보니 원작인 웹소설과 제작된 웹툰은 금혼령 7년 후부터 이야기가 시작되고 종이책은 금혼령 7년 전부터 내용이 전개되는 작은 차이점이 있다.

 

 

조선혼인금지령, 금혼령. 7년째 금혼령!

천지혜 작가님의 <금혼령>은 총 3권 분량의 장편 웹소설이다. 그동안 리디북스에서 이북으로 단권짜리 웹소설은 몇 개 읽어본 적 있는데 이렇게 세 권짜리의 웹소설은 처음이라.. 이 책을 들기 전에 호흡이 좀 늘어지거나 지루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금혼령>을 읽기 시작한 순간 이런 생각은 노우!! <금혼령>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세자빈을 잃은 뒤 폭군이 된 이헌이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불법혼인사기꾼 소량을 궁에 들이면서 벌어지는 궁중로맨스 소설이다. 보통 궁중로맨스라고 하면 치정, 복수, 누군가의 죽음, 처첩갈등, 후계문제 등등등 뻔~한 이야기가 많지만 <금혼령>은 주인공 소량의 설정 자체가 신박한데다가 뻔하지 않기 때문에 초반부터 나의 이목을 확 끌어당겼다. 덕분에 술술 재밌게 읽었던 소설! 빨리 2권, 3권도 읽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